사회 사회이슈

약콩두유 밥스누, 식물성음료와 탈모샴푸 등으로 사업 확대

한 팩으로 든든함을… 귀리 · 고구마 · 바나나로 영양설계한 식물성음료 '마이오트'




침체되어 있던 두유 시장에 새 바람을 몰고 온 ‘약콩두유’의 주인공 서울대학교 기술지주 자회사 ㈜BOBSNU(이하 밥스누)가 사업 영역을 확장한다.

■필수 영양과 베타글루칸을 한 팩에 보충 ‘마이오트’


밥스누는 약콩두유를 탄생시킨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최근 식음료 업계의 트렌드인 식물성음료 제품을 내놓았다. 밥스누가 선보인 ‘마이오트(My Oat)’는 건강한 통귀리에 자연에서 온 고구마와 바나나를 더한 식물성음료로 언제 어디서나 영양을 효율적으로 섭취할 수 있도록 돕는다.

마이오트는 한팩에 15g에 해당하는 귀리를 통째로 갈아 넣은 제품이다. 수퍼푸드로 알려진 귀리는 다른 곡류에 비해 단백질과 필수아미노산, 식이섬유가 풍부하다. 식이섬유는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고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폴리페놀 등의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 성인병 예방을 돕는다. 통째로 갈아넣은 귀리를 통해 귀리의 대표적인 기능성분으로 알려진 베타글루칸 1,000mg을 섭취 할 수 있다. 베타글루칸은 '천연지방청소부' 및 '자연 인슐린’이라고 불릴 정도로 비만, 당뇨 등 현대인의 생활 식습관을 해결하는 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 더불어 장 내 노폐물을 배출시키는 효능이 있어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다.

이외 에너지대사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 B군을 다량 함유한 건조효모와 칼슘 보충을 돕는 해조분말을 넣어 소비자에게 맞춤 영양설계를 한 제품이다. 유당불내증으로 속 편한 식물성음료를 찾는 소비자도 음용할 수 있다. 가격은 1세트(16EA)당 19,900원이다. 11번가, G마켓, 밥스누몰 등 온라인쇼핑몰에서 구매 가능하다.



■탈락 모발 수 21% 감소, 탈모완화 기능성 샴푸 ‘약콩모’


밥스누는 두피 전문 업체인 닥터 스칼프와 업무협력에 관한 MOU를 체결하고, 탈모 완화 기능성 샴푸 ‘약콩모’를 출시했다. 약콩모 또한 약콩두유의 브랜드 이미지와 같이 두피 자극 유해성분을 빼고 자연 유래 성분으로 건강함을 더했다.

관련기사



탈모 예방과 완화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피부인 두피를 청결히 하고 두피에 자극을 주지 않는 관리라는 원칙하에 자연 유래 성분으로 샴푸를 만드는 데 주력했다. 석유계, 설페이트계 계면활성제, 파라벤, 실리콘, 합성 향료 등을 과감히 제외하고 두피 피부 강화에 도움을 주는 자연 유래 성분들로 대체했다.

이외에도, 약콩모는 서울대 특허기술을 적용한 유근피, 시스테인, 메티오닌 등 항상성 관련 핵심물질과 항산화성분인 ‘프로시니아딘’이 풍부한 쥐눈이콩(서목태, 약콩), 검은 쌀 추출물 등으로 이루어진 블랙메디컴플렉스가 주 원료로 함유되어 있다. 약콩모는 네이버 쇼핑, 11번가, 위메프 등 온라인쇼핑몰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400 ml당 43,000원이다.

한편, 밥스누는 자사 쇼핑몰인 ‘밥스누몰’을 오픈함으로써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고 더욱 고객 친화적인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밥스누는 고객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우수한 품질과 가치를 지닌 파이토슈티칼(Phytoceuticals) 소재와 브랜드 제품을 고객에게 제공하고자 하며 밥스누몰에서는 국내 최초 비건인증 받은 무설탕 비건초콜릿도 만나볼 수 있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