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고속도로 최고음식은 서울만남의광장 말죽거리소고기국밥

도로공사 고객이 뽑은 휴게소 최고음식 베스트10 선정

한국도로공사가 창립 50주년을 맞아 실시한 ‘내가 뽑는 휴게소 먹킷리스트(먹다+버킷리스트)’ 이벤트 결과 1위는 서울 만남의 광장 휴게소에 있는 말죽거리 소고기 국밥집이 차지했다고 19일 발표했다.

내가 뽑는 휴게소 먹킷리스트는 전국 휴게소의 모든 음식에 대해 품질인증 목적이 아닌 고객의 입맛을 기준으로 한 선호도 조사로, 지난 3월 4일부터 31일까지 1인당 최대 3개 메뉴를 추천하는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총 2,246명이 5,140개의 메뉴를 추천했다.

이에 띠라 먹킷리스트 2위는 횡성휴게소(강릉방향) ‘한우떡더덕스테이크’, 3위는 안성휴게소(부산방향) ‘소떡소떡’이 차지했다.


뒤이어 △벌교꼬막비빔밥 △도리뱅뱅정식 △명품닭개장 △임금갈비탕 △해물볶음돈가스 △어리굴젓백반 △호두과자 순으로 10대 먹킷리스트에 선정됐다.

관련기사



순위를 통해 ‘휴게소 음식 완판녀’로 알려진 방송인 이영자 씨의 영향력이 여전히 큰 것으로 나타났다. 이영자 씨가 방송에서 추천했던 총 17개의 메뉴 중 6개가 휴게소 먹킷리스트 10위 안에 포함됐고, ‘ex-food’로 선정된 20개의 메뉴 중 5개가 휴게소 먹킷리스트 10위안에 포함돼, 한국도로공사가 인증한 메뉴 역시 고객들의 좋은 반응을 얻은 것으로 파악됐다.

‘ex-food’는 휴게소 판매 음식 중에서 한국도로공사의 품질인증을 받은 각 휴게소만의 대표 메뉴로, 매년 전문가가 참여해 엄정한 평가를 통해 선발된다.

이번 조사에서 고객들은 가격보다는 맛, 보편화 된 메뉴보다는 각 휴게소만의 특화된 메뉴를 선호하고, 그중에서도 지역특산품(한우, 꼬막, 인삼, 양파 등)을 재료로 하는 메뉴에 대한 선호도(26%)가 높은 것으로 확인됐다.
/김천=이현종기자 ldhjj13@sedaily.com

이현종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