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6세 미만 모든 아동, 아동수당 지급 받는다

25일 6세 미만 모든 아동에게 아동수당 첫 지급

부산시는 오는 25일부터 부모의 재산·소득에 관계없이 6세 미만 모든 아동에게 아동수당을 지급한다고 22일 밝혔다. 아동수당은 그동안 소득 상위 10%를 제외한 6세 미만(0~5세) 아동에게 월 10만 원씩 지급됐으나 지난 1월 ‘아동수당법’이 개정되면서 이달부터 부모의 재산·소득에 관계없이 지급 받을 수 있게 된 것이다.


이에 부산시는 대상 아동 모두에게 수당을 지급하기 위해 개별적으로 아동수당 신청을 안내하고 기존에 아동수당을 신청했으나 탈락한 경우에는 추가 신청 없이 직권 신청을 진행해 전체 아동 중 96%인 13만4,915명을 지급 대상으로 선정했다. 지난달 말까지 신청을 한 대상자는 올해 수당을 모두 소급 지급받아 이번 달에 총 40만 원의 아동수당을 지급 받게 된다.

관련기사



아직까지 아동수당을 한 번도 신청한 적이 없는 대상자는 아동의 주민등록상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에 방문하거나 온라인 ‘복지로 웹사이트’와 모바일 ‘복지로 앱’ 등에서 신청하면 된다. 아동수당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보건복지부 콜센터 또는 주소지 주민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부산시는 아동수당 대상자가 7세 미만 아동으로 확대되는 9월에 대비해 7월부터 신규 대상자 아동에 대해 개별적으로 수당 신청을 안내할 예정이다.
/부산=조원진기자 bscity@sedaily.com

조원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