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IT

구글플레이 결제하면 포인트 적립

1,000원에 최대 20원 수준

게임 아이템 구매 등 가능




구글의 앱 장터 구글플레이가 결제금액 일부분을 포인트로 돌려준다. 포인트로는 게임 아이템을 사거나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구글은 구글플레이에서 유료 앱이나 게임, 정기 결제 상품, 구글플레이 영화 등을 결제하면 1,000원당 최대 2포인트(20원 가량)가 쌓이는 ‘구글플레이 포인트 프로그램’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렇게 쌓인 포인트는 모바일 게임의 특별 아이템을 구매하거나 할인 쿠폰 교환, 구글플레이 잔액 충전 등에 쓸 수 있다.


적립률은 사용자 등급에 따라 다르다. 브론즈·실버·골드·플래티넘·다이아몬드 5개 등급으로 나뉘어 1,000원당 최대 2포인트까지 적립된다. 유효 기간은 적립 이후 1년이다. 장현세 구글플레이 비즈니스 이노베이션 수석부장은 “포인트는 현금과 똑같이 취급되고, 1포인트는 10원에 해당한다”며 “개발사 측 부담은 없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특정 앱·게임 설치 시 추가 포인트 제공과 사전 등록자를 대상으로 한 보너스 포인트 등 행사도 진행된다. 구글은 주요 게임사인 넥슨·넷마블·엔씨소프트·데브시스터즈·이꼬르·펍지·슈퍼셀 등과 협력해 사용자에게 게임 내 아이템 및 할인 쿠폰을 지급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구글플레이 포인트 프로그램은 23일부터 순차적으로 개시된다. 구글플레이 사용자는 구글플레이 앱 내 ‘플레이 포인트’ 버튼을 눌러 포인트 프로그램을 시작할 수 있다.

구글플레이 진출 국가 중에서 이 프로그램이 도입된 것은 우리나라가 일본에 이어 두 번째다.


임진혁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