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힐스테이트 속초 센트럴’ 만능입지에 대형 건설사 브랜드 효과까지 더해져 집값안정성 높아

- 실수요자 중심 주택시장, 집값 떨어질 걱정 없고, 주거편의성 높은 집 인기

- ‘힐스테이트 속초 센트럴’ 멀티입지에 속초시 최초의 현대건설 힐스테이트로 각광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속초 센트럴 조감도><현대건설, 힐스테이트 속초 센트럴 조감도>



최근 주택시장이 철저하게 실수요자 위주로 재편되고, 전반적인 시장의 불안전성이 높아지자 아파트를 선택하는 기준도 달라지고 있다.

투자자들이 시장에 많은 비중을 차지하던 때에는 미래가치에 중점을 두고 집값 상승에 대한 기대감이 높은 곳을 선호했다면, 최근에는 실제 살아가며 만족도가 높은 입지에 위치한 집과 탄탄한 수요를 확보해 집값 하락에 대한 불안감을 덜 수 있는 단지가 인기를 끄는 것이다.


이에 따라 최근 수요자들로부터 가장 높은 인기를 끄는 곳은 바로 대형건설사가 짓는 멀티입지의 아파트다. 대형건설사 브랜드 아파트는 높은 인지도와 시공능력에 대한 신뢰도를 바탕으로 수요자들에게 인기가 높다. 특히 개별세대내부의 평면과 특화설계는 물론이고 각종 커뮤니티시설도 고급스럽게 적용되며, 최첨단 시스템 개발에도 적극적이라 주거만족도 면에서도 월등하다.

따라서 대형건설사의 브랜드 매매수요뿐만 아니라 전세수요자들로부터도 인기가 높은 만큼 부동산 시장 호황기에 높은 집값 상승세를 보이는가 하면 불황에도 집값 하락폭이 낮아 안정성 높은 투자자산으로 꼽힌다.

이와 함께 멀티 입지의 중요성도 높아지고 있다. 실수요자 중심 주택시장에서는 한가지의 장점이 유난히 뛰어난 곳보다는 다양한 요소를 두루 갖춰 집 주변에서 모든 생활을 누릴 수 있는 멀티 입지에 대한 선호도가 월등히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교통이나 교육시설이 잘 갖춰져 생활편의성이 뛰어나고, 여기에 주거쾌적성을 높이는 다양한 요소까지 결합된 멀티 입지의 경우 단순히 생활편의성이 높을 뿐만 아니라 각종 인프라의 이용을 위해 먼 곳으로 벗어나기 위한 시간과 비용도 절약할 수 있어 경제성까지 높다.

이에 따라 분양시장에서 높은 경쟁률을 기록한 단지를 살펴보면 ‘대형건설사’와 ‘멀티입지’ 두가지 조건을 모두 충족한 경우가 많다. 실제로, 대형건설사인 대우건설이 지난해 3월 강원도 춘천시에서 분양한 ‘춘천 센트럴타워 푸르지오’는 ITX남춘천역, 메가박스, 롯데마트 등 편의시설과 춘천고, 춘천초?중, 남춘천 초?중 등 교육시설까지 밀집한 멀티입지를 바탕으로 평균 27.03대 1, 최고 166대 1의 우수한 성적을 거둔바 있다.

◈ 힐스테이트 속초 센트럴, 편의시설부터 관광지까지 모두 밀집한 멀티입지로 관심 뜨거워


이 가운데 대형건설사인 현대건설이 강원도 속초시 중앙동 468-19번지 일대에 짓는 ‘힐스테이트 속초 센트럴’이 속초시 최중심에 자리잡아 각종 인프라의 이용이 편리한데다, 현대건설의 힐스테이트 프리미엄까지 누릴 수 있어 수요자들을 사로잡고 있다.

관련기사



일단 업무시설부터, 편의시설, 교육시설은 물론 관광지까지 모두 인접한 입지가 눈길을 끈다. 속초시청, 속초시의회 등의 공공기관이 바로 맞은편에 위치해 있고, 각종 금융시설을 비롯해 로데오퍼스트몰, 이마트, 속초의료원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밀집해 생활편의성이 매우 뛰어나다. 반경 1㎞ 내에 중앙초, 속초초, 속초여중 등의 학교도 있어 자녀들의 교육여건도 양호하다.

여기에 속초시 주요 관광지로 꼽히는 중앙시장과 아바이마을도 도보권에 위치해 있고, 인근에 설악산, 속초해수욕장이 위치해 있어 주거환경이 쾌적하고, 청초호 호수공원과 영랑호 호수공원도 가까워 가벼운 산책을 즐기기 좋을 뿐 아니라 수도권 수요자들을 유인하기도 좋다.

광역교통망도 우수하다. 속초시외버스터미널과 속초고속터미널을 이용해 타지역 및 수도권으로의 이동이 수월하고, 속초항 국제크루즈터미널과 속초항 국제여객터미널도 인접해 있다. 7번국도를 이용해 고성군과 양양군으로 이동이 편리하고, 인접한 동해고속도로(삼척-속초)를 통해 서울로 이어지는 서울양양고속도로와 인천까지 연결된 영동고속도로 진입도 수월하다.

속초시 최초의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브랜드 아파트로 더욱 신경 쓴 설계도 주목할만하다. 일단 바다조망이 가능한 입지를 누리기 최적의 설계를 적용했다. 설악산과 청초호 등 속초 도심을 둘러싼 자연경관을 한 눈에 바라볼 수 있는 파노라마 뷰를 적용했다. 또한 오피스텔 역시 속초의 자연 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스카이 전망대, 전용 엘리베이터가 설치된다.

공간활용도도 극대화했다. 확장 시 아파트 전 세대에 안방 드레스룸 및 파우더장이 제공되며, 주택 타입에 따라 필요시 드레스룸 공간을 넓게 사용할 수 있는 대형 드레스룸 선택이 가능하다. 오피스텔 전실에는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쿡탑 등의 가전제품이 기본으로 제공되며, 현관장과 주방가구가 연계된 일체형 수납가구가 설치돼 공간을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현대건설이 자체적으로 개발한 홈 IoT 시스템인 '하이오티'(Hi-oT)도 적용돼 조명, 난방, 가스와 같은 에너지 사용 관리도 가능하다. 그 외에도 엘리베이터콜, 스마트폰 키 시스템, 무인택배 시스템, 음식물쓰레기 탈수기(오피스텔 제외), 차량번호인식 주차관제시스템 등도 설치될 예정이다.

단지 내에는 중앙광장, 테마정원 등이 조성돼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들어선다. 아파트 입주민을 위해서는 피트니스, 샤워실, GX룸, 남녀독서실이 설치되며, 오피스텔 동에는 스카이 커뮤니티(북카페와 키즈&맘스카페)가 설치되며, 전용 엘리베이터로 이동 할 수 있도록 설계될 예정이다.

한편, ‘힐스테이트 속초 센트럴’은 지하 5층~지상 36층, 4개 동 중 아파트 3개 동, 전용면적 78~114㎡ 256세대와 오피스텔 1개 동, 전용면적 24~27㎡ 138실로 조성된다. 모델하우스는 강원도 속초시 조양동 1544-5번지에 위치해 있으며, 입주는 2021년 하반기 예정이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