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IT

"타노스를 검색하라"…어벤져스 엔드게임 개봉에 쏟아지는 선물들

구글에서 '타노스'를 검색하면 생기는 일

인기게임 '포트나이트'도 '엔드게임' 모드




영화 ‘어벤져스: 엔드게임’ 개봉에 맞춰 에픽게인즈의 인기 온라인 게임 ‘포트나이트’에 기간 한정모드 ‘엔드게임’이 추가됐다.

포트나이트는 3인칭 슈팅 게임으로 이용자 수 2억명을 돌파했을만큼 전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26일 에픽게임즈 코리아에 따르면 엔드게임 모드에는 영화와 마찬가지로 인피니티 스톤을 모아 ‘인피니티 건틀렛’을 완성하려는 타노스가 등장한다. 이용자들은 어벤져스 무기를 사용해 타노스 군대와 맞서 싸우거나, 우주의 균형을 회복하겠다는 타노스 편에 설 수 있다.

타노스 팀은 여섯 개 인피니티 스톤을 모으고 남은 영웅을 처치하는 게 목표다. 레이저 소총과 구조물에 피해를 주는 수류탄, 잠시 하늘 높이 뜰 수 있는 제트팩을 갖고 게임을 시작한다. 이용자는 치타우리족으로 게임을 시작하며, 처음 인피니티 스톤을 발견한 이용자가 타노스로 변신하게 된다. 타노스는 펀치, 빔 공격, 높이 뛰어올라 착지하는 장소 주변을 날려버리는 능력을 쓸 수 있다.


엔드게임 기간 한정 모드가 진행되는 동안 이용자들은 다양한 어벤져스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도전을 완료하고 스프레이와 배너, 어벤져스 퀸젯 글라이더 등의 무료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또 상점에서 블랙 위도우 의상, 위도우스 팩, 위도우스 바이트 곡괭이, 위도우스 피루엣 이모트 등 어벤져스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관련기사



박성철 에픽게임즈 코리아 대표는 “지난해 5월 포트나이트에서 타노스로 변신해 플레이할 수 있는 기간 한정 모드 ‘인피니티 건틀렛’에 많은 어벤져스 팬과 게이머들이 열광했었다”면서 “개봉 첫날 134만명을 동원하며 한국 영화 역사상 최고 오프닝 기록을 경신할 만큼 뜨거운 인기의 어벤져스를 포트나이트의 ‘엔드게임’을 통해서도 즐기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타노스 구글 검색 결과 화면(GIF)타노스 구글 검색 결과 화면(GIF)


한편 이날 구글에서 ‘타노스’를 검색하면 타노스의 인피니티 장갑이 나오는데 이를 클릭하면 검색 결과가 사라지는 재미있는 애니메이션도 구경할 수 있다. 구글이 영화 개봉을 기념해 심어놓은 일종의 이스터에그다.

실제 구글 검색창에서 ‘타노스’ 혹은 ‘Thanos’를 검색하면 우측에 인물 검색 결과가 나온다. 장갑을 클릭하면 애니메이션이 시작되면서 검색 결과가 순차적으로 가루가 돼 사라진다. 검색 결과의 수도 처음의 절반으로 줄어든다.

강신우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 태그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