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물리학자로 살아보는 5주…IBS KUSP 2019 모집

IBS 연구진과 팀 구성해 실험 및 이론 연구 참여

기초과학연구원(IBS)은 물리학자를 꿈꾸는 다양한 국적의 학생들을 위한 하계 교육프로그램인 ‘KUSP(Korea Undergraduate/graduate/high-school Science Program) 2019’ 참가자를 다음달 7일 오전 9시까지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KUSP는 물리학 분야에 역량 있는 대학(원)생 및 고등학생에게 실질적인 연구활동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2015년 IBS 액시온 및 극한상호작용 연구단의 주최로 시작됐고 올해는 출범 5년차를 맞이해 IBS 소속 물리 분야 4개 연구단의 공동주최로 확장해 진행된다.

7월 2일 시작되는 KUSP 2019에 최종 선발된 23여명의 학생들은 4개 연구단(액시온 및 극한상호작용 연구단, 지하실험 연구단, 순수물리이론 연구단, 복잡계 이론물리 연구단)이 제시한 연구과제 중 관심분야를 선택한 뒤 IBS 연구진과 팀을 구성해 5주간 각 연구단에 상주하며 실험 및 이론 연구에 참여하게 된다.


IBS 연구진의 물리학 강의를 수강하고 프로그램 기간중 제시되는 과제를 해결하며 과학적 소양, 국제적 안목, 상호 교류를 넓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관련기사



참여 연구단 및 연구과제가 확대된 만큼 참가자들이 더 다양한 분야의 물리학 연구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모든 프로그램은 영어로 진행되며 지원일 기준 만 16세 이상의 고등학생 및 대학(원)생은 국적에 상관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대전=박희윤기자 hypark@sedaily.com

박희윤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