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600만 원대 합리적 분양가에 10년 임대수익 보장 더한 ‘군포 송정 풍산 리치안 플랫홈’ 시선 집중

10년 임대수익 보장해 투자자 불안요소 줄여…우수한 상품성 및 직주근접성 ‘눈길’




100세 시대, 노후에 대한 불안감은 대다수 국민들이 갖고 있는 고민거리 중 하나다. 다양한 노후대비 수단 중에서도 오피스텔은 진입장벽이 낮고 안정적인 수익을 얻을 수 있어 견조한 투자수요를 보이는 부동산 상품으로 꼽힌다. 근래들어서는 오피스텔의 주요 수요층인 1~2인 가구 수가 꾸준히 늘고 있는데 따라 장기적 관점에서의 시장 전망도 밝은 상황이다.

이처럼 오피스텔 시장에 대한 관심이 나날이 높아지면서, 지난 몇 년간 신축 단지의 공급이 늘고 있다. 부동산업계에 따르면 올해 입주 예정인 주거용 오피스텔은 8만8,714실에 달한다. 2015년 입주 물량이 4만4,307실이었던 것과 비교하면 증가세가 가파르다.


오피스텔 공급량이 급증하면서, 저렴한 분양가를 기반으로 우수한 입지와 풍부한 배후수요 등 다양한 장점을 확보하고 있는 단지만이 투자자들로부터 선택받고 있는 추세다.

이런 분위기 속에 KB부동산신탁이 공공택지지구인 군포 송정택지지구에서 분양 중인 오피스텔 ‘군포 송정 풍산 리치안 플랫홈’이 600만 원대 합리적인 분양가를 갖춰 알짜 상품으로 투자자들의 시선을 한 몸에 받고 있다.

KB부동산신탁이 시행하고 (주)풍산건설이 시공하는 ‘군포 송정 풍산 리치안 플랫홈’은 경기도 군포시 도마교동 478번지 일원에 위치하며, 오피스텔 전용 20~43㎡ 총 464실 규모다. 이와 함께 상업시설 총 72실(1,2층)도 분양 중이다.

‘군포 송정 풍산 리치안 플랫홈’의 분양가는 3.3㎡당 약 600만원선을 형성하고 있다. 이는 경기도 오피스텔 중 최저 수준이다.

실제로 이 오피스텔에 약 3,000만원을 투자할 경우 투자자는 월 9.98%(58만원)의 높은 수익률을 확보할 수 있다. 계약금은 500만원이며, 동·호수 선착순 지정 계약이 이뤄진다. 중도금 무이자 혜택도 더했다.

또한, ‘군포 송정 풍산 리치안 플랫홈’은 투자자 보호를 위해 임대수익 보장제를 시행하고 있다. 투자자들에게 가장 큰 불안요소는 임대차 상황에 따라 그 수익이 일정하지 않다는 것이었으나, 이를 해결한 것이다.


임대보장 상품은 천지주택관리가 맡는다. 이 회사는 HUG(주택도시보증공사)와 업무거래를 등록해 높은 신뢰도와 안정성을 확보하고 있다. 상품은 위탁관리형과 자기관리형 총 2가지 유형(확정보장형)으로 구성된다. 위탁관리형은 관리회사가 임대인을 대리해 관리세대의 업무를 대행하는 형태이며, 자가관리형은 관리회사가 임대인에게 매월 약정된 금액을 지급하는 형태다.

관련기사



위탁관리형은 매월 53만원~90만원(타입별 상이)을, 자기관리형은 매월 58~63만원(타입별 상이)을 보장받는다. 계약은 기본 1년씩 최장 10년까지 연장할 수 있다. 천지주택관리는 임대수익 보장 약속 이행을 위해 해당 상품을 적용한 호실당 1억~2억원의 보증금 또는 주택도시보증공사(HUG), 서울보증보험(SGI) 임대료보증증권(자기관리형)을 입금, 발행한다.

나아가 천지주택관리는 공실 유무와 관계없이 임대료를 지급하면서도 건물 관리 등을 함께 맡는다. 이에 투자자들은 더욱 편리한 자산 관리가 가능하다.

'군포 송정 풍산 리치안 플랫홈'은 지하철 1호선 의왕역, 4호선 대야미역반월역과 가까워 대중교통을 통한 출퇴근이 용이하다. 또 송정지구와 의왕역을 연결하는 송부로 96번길과 닿아있고, 5분대 진입이 가능한 47번 국도가 인접해있어 교외 이동이 수월하다. 수원~광명고속도로 남군포IC, 영동고속도로 군포IC와도 가깝다.

또한 단지에서 약 2km거리에 군포첨단산업단지를 비롯 군포IT밸리, 의왕테크노파크, 안양IT단지 등 중대형 산업단지가 위치해있다. 군포복합물류터미널과 같은 대규모 물류단지와 현대로템 등도 자리 잡고 있어 약 3만 명에 달하는 안정적인 광역 배후 수요를 확보하고 있다. 이외에도 한세대, 안산대, 한국교통대,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 약 2만3,000여 명 규모의 대학생연구원 수요까지 기대할 수 있다.

나아가 '군포 송정 풍산 리치안 플랫홈'은 지구 내 오피스텔 중 유일하게 전 실 복층형 다락방 설계를 적용해 공간 효율성을 극대화시켰다. 이어 주로 아파트에서 볼 수 있던 5룸3Bay 혁신평면(일부세대)테라스(일부세대) 등 총 3개 타입으로 방을 구성, 설계를 다양화했다. 이외에도 LG U플러스 사물인터넷(IoT) 서비스와 연계해 난방조명가스 등 가전제품을 원격으로 제어, 주민들의 주거 안정성 및 편의성을 한층 강화했다.

이 오피스텔과 동시 분양 예정인 상업시설은 송정지구 내 유일의 스트리트형 상가로 조성될 예정이다. 현재 건물 1층에는 대형 마트 입점이 계획돼있고, 다양한 쇼핑여가문화생활 역시 준비될 예정이다.

한편, ‘군포 송정 풍산 리치안 플랫홈’ 분양홍보관은 경기도 군포시 부곡동 1193번지에 마련되어 있으며 산본홍보관은 군포시 산본동 1123-4 유공플라자 4층에 위치해 있다. 입주예정은 2021년 5월이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