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건설업계

리얼하우스 "5월 최고 경쟁 분양단지 맞추고 선물 받아가세요"

앱 출시 기념 이벤트 개최







분양 평가 전문 어플리케이션 리얼하우스는 5월 안드로이드 앱 출시를 기념해 ‘5월 최고 경쟁률 분양단지를 맞춰라’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벤트는 리얼하우스 앱을 다운받은 고객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앱을 다운받은 후 5월 청약 접수를 받는 아파트 단지 중 1순위 청약 경쟁률이 가장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아파트를 맞추면 된다. 5월에는 감일 에코앤 e편한세상, 위례신도시 우미린, 청량리역 롯데캐슬 SKY-L65, e편한세상 금빛 그랑메종, 과천제이드자이, 루원 지웰시티 푸르지오 등이 분양을 앞두고 있다. 당첨자 발표는 다음 달 7일이다. 정답자 중 추첨을 통해 백화점 상품권과 모바일 상품권 등 경품을 증정한다.

관련기사



리얼하우스는 리얼모빌리티가 1년의 준비 기간을 거쳐 이달 정식 출시한 분양 평가 전문 앱이다. 2007년 이후 한국에서 공급된 아파트·오피스텔 분양정보, 2006년 이후의 아파트 실거래가·뉴스·블로그·카페·유튜브 등의 분양 관련 빅데이터를 보유하고 있다. 자체 가격 평가 모형을 이용해 분양가 대비 예상 프리미엄 평가, 종합적 청약 의견 제시를 해준다. 또 주변 분양예정아파트와 분양가, 청약경쟁률, 실거래가, 입주물량, 각종 통계 정보 등을 통해 아파트 입지 분석을 돕는다.

리얼모빌리티 관계자는 “실거래가, 분양가와 청약경쟁률 등의 데이터를 가지고 인공지능(AI)이 분양단지를 평가한다”며 “매주 전문가가 청약단지를 꼼꼼히 검수하는 과정을 거쳐 앱의 정확도를 높여갈 것”이라고 밝혔다.


진동영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