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IT

LGU+-GS샵 “이거 주문해줘”…음성 AI홈쇼핑 서비스

LG유플러스(032640)(LGU+)와 GS샵이 TV홈쇼핑 상품을 음성만으로 주문할 수 있는 인공지능(AI)홈쇼핑 서비스를 5일부터 개시한다.

AI홈쇼핑은 인터넷(IP)TV ‘U+tv’ 초고화질(UHD) 셋톱박스 설치 후 이용할 수 있다. U+tv 채널 6번 GS샵 생방송 시청 중 ‘U+우리집AI’ 스피커에 “유플티비”라고 부르거나 U+tv 리모컨의 ‘음성’ 버튼을 눌러 “이거 주문해줘”라고 말하면 상품 주문이 시작된다. TV 메뉴의 상품 순서에 따라 “첫번째”, “두번째”라고 말해 고를 수 있고 음성으로 배송지를 선택할 수 있다.


신용카드나 자동응답시스템(ARS), 무통장입금을 선택하거나 GS샵의 전화주문을 이용한 고객은 결제수단을 그대로 이용할 수 있다. 주문 상품을 취소하거나 반품할 때도 음성명령으로 가능하다.

관련기사



AI홈쇼핑은 휴대전화 번호로 처음 로그인 하면 추가로 본인 확인이 필요 없다.

AI홈쇼핑은 특정 상품의 방송편성정보 검색과 알람 설정 기능도 갖췄다. 예를 들어 “마스크팩 방송 언제 해”라고 말해 편성표를 확인하고, 원하는 방송을 알림 설정할 수 있다. 알림을 설정하면 방송 시작 30분 전 스마트폰 문자를 통해 알려준다.

LGU+는 오는 10월까지 AI홈쇼핑으로 주문한 상품 금액의 7%를 GS샵 적립금으로 제공한다.


LG유플러스 모델이 GS샵 생방송 TV홈쇼핑에서 판매하는 상품을 음성으로 간편히 주문할 수 있는 AI홈쇼핑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사진제공=LG유플러스LG유플러스 모델이 GS샵 생방송 TV홈쇼핑에서 판매하는 상품을 음성으로 간편히 주문할 수 있는 AI홈쇼핑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사진제공=LG유플러스




임진혁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