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창립 57주년 기념식 가져

성과 되짚고 새도운 도약 다짐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임직원들이 창립 57주년 기념식을 갖고 연구원 발전 의지를 다지고 있다. 사진제공=KISTI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임직원들이 창립 57주년 기념식을 갖고 연구원 발전 의지를 다지고 있다. 사진제공=KISTI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은 19일 57주년 창립기념일을 앞두고 17일 대전 본원에서 창립기념식을 열고 지난 성과를 되짚고 새로운 도약을 다짐하는 자리를 가졌다.


최희윤 KISTI 원장은 기념사를 통해 “KISTI 강점인 축적된 지식인프라를 바탕으로 국가와 국민을 위한 데이터 생태계 중심기관으로 도약하자”고 말했다.

관련기사



최 원장은 또한 ▦연구데이터 기반의 NTIS, ScienceON, 연구데이터플랫폼 등 연구서비스 환경을 과학기술 전주기에 걸쳐 정보와 데이터를 융합 공유하여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협업생태계 조성 ▦슈퍼컴퓨터 5호기 누리온의 과학적 도전문제 해결뿐 아니라, 국방안보 및 재난대응 등 국가에서 필요한 분야에 슈퍼컴퓨터 활용 확장하여 국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 창출 ▦축적한 전문정보와 분석 역량을 바탕으로 데이터 기반 과학기술혁신투자플랫폼 구축 ▦지역 사회 현안 해결에 기능과 역할 강화 등을 중점적으로 추진할 계획도 표명했다.

/대전=박희윤기자 hypark@sedaily.com

박희윤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