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분양

인천 검단 파라곤, 분양가 3.3㎡당 1,100만원대...견본 주택도 개관

인천 검단파라곤 조감도/사진제공=동양건설인천 검단파라곤 조감도/사진제공=동양건설



동양건설산업이 인천 검단신도시에 짓는 ‘검단 파라곤’의 분양가가 3.3㎡당 1,100만원대로 결정됐다. 검단 신도시의 분양가는 대부분 1,200만원대였지만 검단 파라곤은 이보다 저렴해 눈길을 끈다.


검단 파라곤은 검단신도시 AA14블록에 건립되며 지하2층·지상25층 10개동 규모다. 아파트 2,009가구 중 1차 공급분 887가구가 이번에 분양된다. 전용 84㎡ 단일면적이며 두 가지 타입으로 구성된다. 지하 2층·지상 1층은 어린이집, 도서관, 주민운동시설, 커뮤니티시설, 골프연습장, 북카페 등 입주민들의 편의를 위한 근린생활시설이 들어선다. 검단신도시에서 처음으로 전 가구에 ‘내 집 앞 창고’를 설치하는 등 수납과 공간 활용을 극대화했다. 일반적으로 아파트는 지하에 창고를 두고 입주자들이 공동으로 사용하지만 검단 파라곤은 각 가구마다 출입 현관문 밖에 창고 공간을 따로 둬 각자 활용하도록 했다. 이 외에도 보조 주방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 다용도실, 광폭거실, 대형 수납장, 안방 대형 드레스 룸 등이 있어 수납과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관련기사



생활환경도 우수하다. 165만㎡ 면적의 검단신도시 내 최대 규모의 공원과 연결돼 있고, 유치원·초등학교가 단지와 바로 접해 있는 등 검단신도시에서도 최고의 요지로 꼽힌다. 특히 인천이 자랑하는 도시형 식물원인 ‘옥계공원’과 이어져 있어 최고 수준의 숲세권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다.

검단신도시는 서울 도심과 20km 거리에 위치해 있다. 김포한강로, 서울외곽순환도로 등이 가깝고 광화문까지 1시간대, 마곡산업단지까지 30여 분이면 도착할 수 있다. 올림픽대로와 연결된 검단(원당)~태리 간 광역도로도 2022년 개통 예정이어서 향후 청라국제신도시와 김포한강신도시를 잇는 수도권 서북부 거점도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검단 파라곤의 견본 주택은 이날 인천광역시 서구 원당동에서 문을 열었다.

강동효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