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교통부는 23일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가 추진하는 수도권 서북부 광역교통개선 구상안을 발표했다.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A) 노선의 ‘첫 삽’을 빠르면 이달 말 떠 2023년 말까지 개통하기로 했다. 또 연말까지 인천 지하철 2호선 검단∼김포∼일산 연장 최적 노선을 마련해 내년 광역교통시행계획에 반영하기로 했다. 여기에 대곡∼소사 복선전철을 일산까지 연결하는 방안도 새로 추진하고 이를 파주 운정까지 잇는 것도 검토하기로 했다.
GTX A노선이 완공되면 파주 운정신도시에서 서울역까지 10분대, 강남까지 25분대에 연결된다. 서울로의 접근성이 우수해지는 것을 물론, 서울에 자리한 다채로운 인프라를 편리하게 누릴 수 있게 돼 지역 생활 편의도 개선된다. 지하철 3호선 파주 운정 연장 사업 등도 조기 추진한다는 방침이어서 추후 서울로의 이동도 편리해질 예정이다.
이에 부동산 규제 조정대상지역에 해당되지 않는 경기도 파주시 야당동에 이든시티 오피스텔이 분양 중이다. 연면적 2만2,613.429㎡, 지하4층 ~ 지상16층 규모로 오피스텔 381실, 근린생활시설 21호로 공급 중이다.
오피스텔은 1인 가구 특화로 21㎡(A, B), 26㎡(A, B), 35㎡ 5가지 타입으로 공급되며, 21㎡(A, B)타입이 308실로 주력으로 공급된다.
이든시티 오피스텔은 달라진 주거 라이프에 맞춰 풀 퍼니시드 시스템으로 빌트인 냉장고, 에어컨, 세탁기, TV, 전기쿡탑, 전자레인지, 붙박이장 등이 골고루 갖춰져 있어 실용적인 공간 연출이 가능한 특화 설계 구조이다.
총 주차대수는 오피스텔 390대로 1세대 당 1주차 가능하며, 근린생활시설 15대를 포함하면 총 405대로 주차시설 또한 넉넉하다.
경의선 야당역 2번 출구 도보 약 5분 거리 역세권 오피스텔로 철도 이용객과 역 주변 상업시설 이용객이 풍부하며, 상업시설 주변 빌라 단지 및 대단지 아파트로 신도시의 위상을 보여주며 오피스텔은 3천여세대가 조성돼 배후수요가 확보된다.
상업시설 근거리에는 민자고속도로인 서울-문산간 도로, 제2외곽순환도로 및 김포-관산간 도로, 지하철3호선 연장선 개통이 예정되어 있어 다양한 교통망을 갖춰 거주의 편리성이 높다.
인근에 이마트, 홈플러스, 하나로마트 등 쇼핑시설이 인접해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며, 메가박스, 롯데시네마, 운정스포츠센터 등 문화시설도 위치한다. 운정 호수 공원, 심학산, 황룡산 등이 인접해 자연친화적인 힐링 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
야당역 이든시티 오피스텔 시행은 (주)골든가, 시공은 (주)일군토건이 맡았으며, 이든시티 홍보관은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주엽동 인근에 위치하며, 자세한 상담은 홍보관 방문시 상담이 가능하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