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주택도시보증공사, 부산시에 '세계평화 숲 조성' 기부금 쾌척

주택도시보증공사가 부산시를 찾아 평화공원 일원 숲 조성을 위한 기부금을 기탁했다./사진제공=부산시주택도시보증공사가 부산시를 찾아 평화공원 일원 숲 조성을 위한 기부금을 기탁했다./사진제공=부산시



주택도시보증공사(HUG)가 부산 평화공원 일원을 세계인이 찾는 평화와 휴식의 숲으로 만드는 데 힘을 보탰다.

29일 부산시에 따르면 주택도시보증공사는 지난 27일 부산 평화공원 일원 숲 조성을 위한 기부금 8억 원을 부산시에 기탁했다. 평화공원은 세계에서 하나뿐인 유엔기념공원과 연계해 세계인이 착고 있는 의미 있는 곳으로 인접해 있는 부산박물관, 수목전시원 등과 함께 평화와 문화를 느낄 수 있는 상징적인 문화형 공원이다.


주거복지증진과 도시재생을 위한 국가공기업인 주택도시보증공사는 평화공원 일원을 세계 속에서 평화와 공존의 가치를 음미하고 기리는 공원으로 만들기 위해 기부금을 기탁했다.

관련기사



부산시는 기부금으로 평화공원일원이 세계평화의 상징적인 공간이 될 수 있도록 휴식과 평화가 있는, 숲과 문화가 함께하는 공원으로 재정비 한다는 계획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평화의 상징인 유엔공원 일원을 이번 기부금 행사를 계기로 시민이 걷기 좋은, 걷고 싶은 숲 공간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부산=조원진기자 bscity@sedaily.com

조원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