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산림문화작품공모전 개최…산림문화 확산

6월 1일부터 제19회 산림문화작품공모전 작품접수

산림조합중앙회는 산림의 공익적 가치와 산림보호의 중요성, 지속가능한 산림경영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 확산과 산림문화 활성화를 위해 제19회 산림문화작품공모전을 개최하기로 하고 작품을 접수한다고 29일 밝혔다.

산림문화작품공모전은 우리 숲의 아름다움과 숲을 가꾸는 임업인의 삶, 산림산업의 현장을 사진과 그림, 시와 수필, 목공예 작품 등에 담아내고 국민 누구나 푸른 숲을 자유롭게 누리는 산림문화 확산을 위해 2001년부터 매년 개최하고 있다.

주제는 ▦국내 아름다운 산, 숲, 산촌, 자연휴양림, 수목원 ▦산림 레포츠, 산림치유 및 숲과 사람의 어울림 ▦산림보호 및 각종 산림사업(조림, 숲가꾸기, 간벌 등) ▦임산물(수실류, 버섯류, 산채류 등) 및 재배현장 등 산림과 연관된 내용이면 가능하다.


총 시상금 규모는 6,400여만원이며 청소년부(그림/글쓰기/UCC)와 일반부(사진/시·수필/목공예/서각)로 나누어 접수한다. 부문별 국무총리상,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 산림청장상, 산림조합중앙회장상 등 우수 작품 총 887점에 대해 시상한다.

관련기사



작품접수는 6월 1일부터 7월 26일까지 산림문화작품공모전 홈페이지로 하면 된다.

국내 관련분야 전문가들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오는 9월중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입상작을 발표할 예정이며 10월 11일 전남도 장흥군에서 개최되는 2019 대한민국 산림문화박람회를 비롯한 전국에서 개최되는 다양한 산림문화 행사에 작품을 전시하고 아름다운 산림문화를 나누게 된다.

박희윤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