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LH, ‘이천 마장 A3블록 행복주택’ 7일부터 인터넷 청약 접수




LH(한국토지주택공사)는 오는 7일부터 ‘이천 마장 A3블록 행복주택’의 인터넷 청약 접수를 진행한다.

인터넷 청약 접수기간은 6월 7일 오전 10시~6월 17일 오후 4시까지로 PC 인터넷 또는 모바일앱(LH청약센터)을 통해 실시된다. 마지막날인 17일 오전 10시부터는 경기 이천시 마장면 오천리 62-1 마장면사무소 2층에서 현장청약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LH의 ‘이천 마장 A3블록 행복주택’은 만 39세 이하 청년과 대학생, 신혼부부 등 젊은 계층과 고령자 및 주거급여수급자의 주거비 부담 감소 및 주거 안정을 위해 공급되는 공공임대주택이다.

특히 주거 빈곤층이 젊은 청년층으로 확대되며 사회적 이슈로 떠오른 가운데 행복주택은 비교적 적은 월세로 이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이러한 주거 문제를 해결해줄 돌파구로 지목되고 있다.


청약 자격은 대학 재학 중이거나 다음 학기에 입학 또는 복학 예정인 대학생, 대학 또는 고등학교를 졸업(또는 중퇴)한 지 2년 이내인 취업 준비생, 만 19세~39세 청년, 혼인 기간이 7년 이내인 신혼부부, 입주까지 혼인 사실을 증명할 수 있는 예비부부, 경기도 이천시 거주중인 고령자 및 주거급여 수급자 등이다.

관련기사



총 290실 규모로 구성되는 ‘이천 마장 A3블록 행복주택’은 전용면적 16㎡ 72호, 26㎡ 68호, 36㎡ 150호 등 전 타입 소형 면적을 선보여 대학생이나 청년층, 신혼부부 등 젊은 수요층의 선호도가 높을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 해당 단지가 들어서는 이천 마장지구는 전체 약 3,300여 세대 규모로 조성될 대규모 택지개발지구로 향후 각종 상업 및 문화시설과 학교나 학원 등 교육 인프라가 형성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새로운 주거타운으로 각광받고 있다.

관계자는 “마장지구는 SK하이닉스, CJ제일제당, OB맥주 등이 가까이 위치해 있어 직주근접성이 우수할 뿐만 아니라 영동고속도로 덕평IC, 중부고속도로 서이천IC를 통해 1시간 이내로 서울 및 수도권에 접근할 수 있어 직장인 수요자들 사이에서도 편리한 서울 출퇴근 입지로 각광받고 있다”고 전했다.

‘이천 마장 A3 블록 행복주택’은 올해 12월 입주 예정이며 청약신청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LH 청약센터의 입주자모집 공고문, LH콜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