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IT

제약바이오協, ‘개량신약 글로벌 진출 성과와 전략’ 심포지엄 개최

글로벌 개량신약센터와 공동 주관, 16일 아주대서 진행

플랫폼 기술의 개발사례 및 개량신약의 진출전략과 성공사례 공유

참가비 무료, 선착순 250명

원희목 한국제약바이오협회장원희목 한국제약바이오협회장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산하 의약품기술연구사업단(이하 PRADA)과 보건산업진흥원 지원 글로벌 개량신약센터는 오는 7월 16일 오후 1시 아주대학교 다산관에서 ‘개량신약 글로벌 진출 성과와 전략-경험과 사례 중심으로’라는 주제로 심포지엄을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심포지엄은 지난 5년간 진행돼 온 개량신약 글로벌 개량신약센터의 성과와 전략을 소개하고, 제품개발 경험과 사례가 공유된다.


심포지엄에서는 박준범 교수(삼육대 약학대학), 최연웅 소장(한국유나이티드제약), 김관영 센터장(대웅제약), 김형남 상무(CMG제약), 이계완 소장(동국제약), 손세일 소장(대원제약)이 플랫폼 기술의 개발사례 및 도전과 장애에 대해 주제발표를 진행한다. 이어 개량신약의 글로벌 시장 진출전략과 성공사례 등이 제시된다.



글로벌 개량신약센터장이자 PRADA 단장인 이범진 아주대 약학대학 학장은 “국내에서 많은 연구비가 투자가 있었으나, 투자 대비 성과에 대한 평가와 노하우 공유가 부족했다”며 “이번 심포지엄이 축적된 노하우에 대한 지식확산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 “이번 심포지엄이 혁신 개량신약 개발에 커다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행사 참가를 원하면 오는 7월 10일까지 한국제약바이오협회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선착순 250명이다.


박홍용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