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남 프랑스 도시 ‘아를’ 담아낸 … 프리미엄 상업시설 ‘타워더모스트 광안’

- 시인성 높은 스트리트형 … 이국적 외관으로 눈길 끄는 상가 분양

- 광안리 배경, 남 프랑스 도시 ‘아를’ 테마 내부 정원 등 … 높은 집객률 기대

한양산업개발(주), ‘타워더모스트 스퀘어 · 가든 테라스’ 조감도한양산업개발(주), ‘타워더모스트 스퀘어 · 가든 테라스’ 조감도



한양산업개발㈜은 부산 수영구 민락동 181-88외 2필지에서 남유럽풍의 특색 있는 상가시설 ‘타워더모스트 스퀘어 ·가든 테라스’를 분양 중이다.

최근 정부의 주택관련 부동산 대책으로 인해 상업용 부동산으로 투자자들의 시선이 몰리고 있다. 투자가치가 높아 가장 눈길을 뜨는 상업용 부동산은 집객력이 확실한 부동산이다. 특화된 외관설계와 다양한 테마를 갖춘 디자인 차용이 중요한 요소가 되고 있다.


‘타워더모스트 스퀘어 ·가든 테라스’ 는 유동인구의 유입을 극대화하기 위해 지역의 랜드마크가 될만한 차별화된 테마를 적용했다. 빈센트 반 고흐의 작품 ‘밤의 카페 테라스’ 의 배경이 된 남프랑스 도시 ‘아를’ 에서 모티브를 얻었다. 이용객들은 남유럽풍의 아치 설계와 내부정원 등을 통해 해변과 도심이 조화를 이루는 느낌을 받게 된다.

특히 단지 1층의 경우 접근성을 높일 수 있도록 대로변 오픈 스트리트형 상가로 조성되며, 이용객이 건물 내 오래 머물 수 있도록 치밀한 동선설계를 적용했다. 아울러 1 · 2층에는 개방성이 큰 광폭테라스가 적용되며 전망형 누드 엘리베이터와 이국적인 유리온실 콘셉의 별도 상가동도 조성된다. 이용객은 ‘타워더모스트 스퀘어 · 가든 테라스’ 내에서도 광안리 주변경관을 충분히 즐길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일수록 외관 디자인과 차별성 높은 테마 및 설계의 가치가 높게 평가된다. 독특한 개성을 드러내 차별성을 갖추고 치밀한 동선설계를 더해 집객력을 강화할 수 있다면 지역 내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가능성이 높아진다.

관련기사



‘타워더모스트 스퀘어 · 가든 테라스’ 는 유동인구가 풍부한 광안리 해수욕장 및 민락수변공원 · 광안리 카페거리 · 민락 횟집거리에 둘러싸여 있다. 도보 3분 거리에 위치한 광안리 해수욕장은 연간 약 550만명의 관광수요가 있는 부산의 주요 관광지다.

특히 단지 인근에 광안리 해변 ~ 민락항 등대 ~ 수변공원에 걸쳐 해변산책로가 조성된다. 이에 따라 휴가시즌 외에도 해변과 야경을 즐기는 인파로 밤낮에 관계없이 방문객 유입이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타워더모스트 스퀘어 가든 테라스’ 는 총 653실의 오피스텔 단지 ‘타워더모스트 광안 오션스위트’ 지상 1층과 2층에 걸쳐 조성되며 59실 규모다. 설계는 부산의 랜드마크인 롯데백화점 센텀시티점, 부산 ‘영화의 전당’ 등을 설계한 ㈜희림종합건축사사무소가 맡았다.

‘타워더모스트 스퀘어 · 가든 테라스’ 견본주택은 부산시 해운대구 우동 1522번지에 위치한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