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 장학생 인터뷰 “장학금 통해 우수한 성적으로 고등학교 진학”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는 장학재단을 설립하고 매년 에듀윌 장학생을 선정해 학생들이 공부에 전념해 꿈을 현실로 이룰 수 있도록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2010년부터 매년 10명씩 선발, 올해 제10기를 맞이하며 총 100명의 장학생을 배출한 가운데, 제8기 장학생 중 에듀윌 장학금을 통해 꿈을 향해 열심히 달리고 있는 김현지(가명) 학생을 만나 이야기를 들어봤다.


현지는 고령의 경증 장애가 있는 아버지, 어머니와 함께 경제적으로 부족한 환경 속에서 자랐다. 현지의 부모님은 아이가 커갈수록 학습적으로 가르칠 수 있는 부분에 많은 한계를 느끼게 되어 교육 지원이 절실한 상황이었다.

그런 상황에서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의 장학 지원 사업을 알게 되었고 2017년 제8기 장학생으로 선발돼 중학교를 졸업할 때까지 매달 장학금을 지급받게 되었다.


현지는 이러한 장학금이 학업에 전념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지원을 받은 만큼 더 열심히 공부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 국어, 영어, 수학 과목의 학습지를 시작했고 학습 교재도 구입하여 저녁 늦은 시간까지 자발적으로 자율학습을 했다고 한다.

관련기사



중학교 내내 이런 노력을 통해 재학생 400여명 중 전교 150등의 성적이었던 현지가 졸업할 때는 전교 50등을 기록할 정도의 우수한 성적으로 고등학교에 진학하게 됐다. 김현지 학생의 어머니는 “처음에는 오히려 아이가 부담을 가지지 않을까 걱정했지만 스스로 공부에 열중하는 모습을 보고 놀랐다. 아이의 잠재력을 깨울 수 있도록 지원해준 에듀윌에 감사 드린다”고 전했다.

어렸을 때부터 선생님을 꿈꿔왔던 현지는 “지금은 공기업에 공채로 입사하고 싶다는 현실적인 꿈이 생겼어요. 어른이 되면 보육원에 봉사활동도 하면서 제가 받은 지원과 사랑을 꼭 베풀고 싶어요”라고 말했다.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는 장학재단 운영 외에도 매달 쌀 100포대를 기증하는 ‘사랑의쌀 프로젝트’, 검정고시 수강권 기증, 회사와 임직원이 함께하는 ‘나눔펀드’ 기금 조성 등의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한편, 에듀윌은 대통령상을 비롯한 정부 기관상 10관왕을 달성한 종합교육기업이다. 특히, KRI 한국기록원으로부터 2년 연속 공인중개사 최다 합격자 배출 기록을 공식 인증 받았으며 한국리서치로부터 공무원 선호도, 인지도 1위 기업을 입증받은 유일한 기업이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