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주택

SK건설 " VR로 견본주택 보세요"

대전 '신흥 SK뷰'에 신기술 적용

철거 자재 활용해 '추억 공유'도

SK건설의 신개념 견본주택에서 홀로그램으로 주택 모습을 공개하고 있다./사진제공=SK건설SK건설의 신개념 견본주택에서 홀로그램으로 주택 모습을 공개하고 있다./사진제공=SK건설



SK건설은 첨단 디지털 기술을 접목한 신개념 견본주택을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이달 개관할 예정인 대전 ‘신흥 SK뷰(SK VIEW)’ 견본주택에는 홀로그램과 가상현실(VR) 기술이 적용됐다. 관람객은 머리에 착용하는 디스플레이(HMD)와 태블릿PC 화면을 통해 견본주택에 전시되지 않은 주택형까지 살펴볼 수 있다. 또 홀로그램 주변의 벽을 스크린으로 활용한 미디어파사드(Media Facade)를 통해 사업지 주변 환경도 볼 수 있다. 홀로그램존과 VR존에서는 아파트 단지 소개와 장점, 세대 평면에 대한 영상이 상영된다.


SK건설은 또 신흥3구역 철거현장에서 버려지는 폐자재를 견본주택에 사용해 건축폐기물을 줄이고 옛 추억을 지역민과 공유할 계획이다. 특히 지역의 추억을 담아 디자인한 일부 가구는 분양 이후 지역 사회에 기부할 예정이며 철거현장 자재를 활용해 친환경 생활용품 등을 만드는 업사이클(Upcycle) 강좌를 운영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한편 신흥 SK뷰는 대전시 동구 신흥동 일대에 지하3층·지상33층, 12개 동, 총 1,588가구 규모다.

권혁준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