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국회·정당·정책

"여긴 베이스캠프" 우리공화당, 광화문광장 인근에 천막 재설치

광화문광장 아닌 서울파이낸스센터 빌딩 앞에 3개동 설치

19일 오전 서울 세종대로 광화문광장 인근 서울파이낸스센터(SFC) 빌딩 앞에 우리공화당의 천막이 설치돼 있다. 우리공화당은 이날 오전 2시 30분께부터 파이낸스센터 빌딩 앞에 천막 3개 동을 기습 설치했다. 지난 16일 서울시의 행정대집행에 앞서 천막을 자진 철거한 지 사흘만이다. /연합뉴스19일 오전 서울 세종대로 광화문광장 인근 서울파이낸스센터(SFC) 빌딩 앞에 우리공화당의 천막이 설치돼 있다. 우리공화당은 이날 오전 2시 30분께부터 파이낸스센터 빌딩 앞에 천막 3개 동을 기습 설치했다. 지난 16일 서울시의 행정대집행에 앞서 천막을 자진 철거한 지 사흘만이다. /연합뉴스



우리공화당(구 대한애국당)이 19일 광화문광장이 아닌 다른 곳에 천막을 설치했다.


우리공화당은 이날 오전 2시 30분께부터 광화문광장 인근에 있는 서울파이낸스센터(SFC) 빌딩 앞에 천막 3개 동을 기습 설치했다. 지난 16일 서울시의 행정대집행이 이뤄지기 전 자진해 천막을 철거한 지 사흘만이다. 우리공화당 관계자는 “광화문광장은 경찰 등이 지키고 있고 청계광장은 주차된 차량으로 막혀 이곳을 선택했다”며 “광화문광장에 천막을 설치하기 전 일종의 베이스캠프 같은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앞서 우리공화당은 2017년에 있었던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 반대 집회에서 숨진 사람들을 추모한다는 이유로 지난 5월 10일 광화문광장에 기습적으로 농성 천막을 차린 바 있다. 이에 서울시는 자진 철거를 요청하는 계고장을 수회 발송하다가 지난달 25일 행정대집행에 나서 천막을 강제 철거했다.

그러나 우리공화당은 같은 날 오후 광화문광장에 더 큰 규모로 천막을 재설치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방한을 계기로 천막을 잠시 인근 청계광장으로 옮겼던 우리공화당은 지난 6일 광화문광장에 다시 천막 4동을 설치해 서울시의 행정대집행이 예고된 바 있다.
/박원희 인턴기자 whatamove@sedaily.com

박원희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