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생활

도시락 먹으며 광복 의미 되새긴다

이마트24, 영화 ‘봉오동전투’와 협업 전투 도시락 등 출시

이마트24 전투식량 포스터./사진제공=이마트24이마트24 전투식량 포스터./사진제공=이마트24



이마트24가 도시락을 먹으며 8·15 광복절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이색적인 문화마케팅을 펼친다.


이마트24는 8월 초 개봉 예정인 영화 ‘봉오동전투’와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FF(Fresh Food)상품 3종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봉오동전투는 죽음의 골짜기로 일본군을 유인해 최초의 승리를 거둔 독립군의 전투를 그린 영화다.

관련기사



우선 영화 봉오동전투에서 모티브를 얻은 FF(FRESH FOOD)상품 3종을 출시한다. 영화 스토리를 반영해 전쟁터에서 먹는 전투식량을 콘셉트로 잡았다.‘반합옛날도시락’은 군대에서 사용하는 국방색의 반합(군대보급식기)모양을 재현한 2단형 도시락을 만들어 재미를 더했다. 도시락 하단부에는 계란후라이와 밥이 들어있고, 상단부에는 제육볶음, 멸치 등 비빔재료와 일반 고추장 대신 군에서 맛을 내는데 사용하는 양념장으로 구성돼 있는 것이 특징이다. ‘불닭폭탄주먹밥’은 대표적인 전투 식량 중 하나인 주먹밥으로, 폭탄모양을 형상화 했다. ‘전투버거’는 군인들이 군대에서 즐겨먹던 일명 ‘군대리아’를 콘셉트로 한 상품으로, 불고기패티, 양배추샐러드, 에그샐러드, 치즈, 딸기잼으로 구성됐다. 이번에 선보이는 전투식량 3종은 이번 달 24일부터 8월 21일까지 4주 동안 판매한다.

FF상품 3종 출시와 함께, 고객 참여형 애플리케이션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번 신상품 3종 중 하나를 구매하고, 이마트24 앱에서 통합바코드로 스탬프를 적립하면 추첨을 통해 500명에게 봉오동전투 영화예매권(1인 2매)을 증정한다.


박성규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