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스타 가요

저작권 공유 플랫폼 VEZT(베스트), 마룬파이브 ‘One More Night’ ISO® 매진

신개념 저작권 공유 플랫폼 VEZT KOREA(베스트 코리아)가 25일 공개한 마룬파이브(Maroon5)의 ‘One More Night’의 ISO®가 완판됐다.




베스트 코리아 측은 “‘VEZT KOREA(베스트 코리아)’가 25일 오후 5시 오픈한 마룬파이브(Maroon5)의 ‘One More Night’의 ISO®가 2분 만에 매진됐다. 기존 예상보다 빠르게 매진을 기록하게 된 점에 대해 국내 팬들의 관심과 열정을 확인할 수 있었고 앞으로도 베스트 코리아 APP을 통해 추후 국내 사용자들이 해외에 가지 않고도 국적을 넘어 전 세계 명곡에 대한 저작권과 다양한 권리를 공유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날 직접 마룬파이브의 ‘One More Night’의 ISO®를 구매한 국내 사용자들은 구매한 저작권 비율에 따라 곡의 저작권료를 분배 받을 수 있게 되며 또한 현지에 가지 않고도 미국 베타 APP과 동일하게 ‘One More Night’의 일정한 저작권을 갖게 되는 혜택을 얻게 된다.



한편 VEZT(베스트)는 지난 4일 한국 베타 버전이 정식 론칭한 이후 국내 팬들과 관계자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정다훈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