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BBQ, 닭껍데기와 소떡 등 신메뉴 인기몰이

국내 최대 규모의 프랜차이즈 그룹 제너시스BBQ(회장 윤홍근) 의 치킨 프랜차이즈 BBQ가 여름을 맞아 지난 8일 야심차게 출시한 황금올리브치킨순살과 사이드 메뉴 3종(BBQ 닭껍데기, BBQ 베이비립, BBQ 소떡) 이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최근 유행 트렌드를 반영해 출시한 BBQ 닭껍데기는 출시 3일 만에 3천 세트가 판매되었으며, 품절 사태로 인한 패밀리(가맹점주, 이하 패밀리)의 요청으로 긴급 물류 공급이 진행되고 있다.

▶ BBQ 닭껍데기▶ BBQ 닭껍데기



BBQ 닭껍데기는 신선육의 닭껍질을 모아 바삭하고 짭쪼름하게 튀겨낸 제품이다. 매콤한 치폴레 소스 혹은 바비큐맛 시즈닝, 치즈맛 시즈닝 중 한 가지를 선택해 곁들일 수 있다. SNS를 통해 ‘방학을 맞아 아이들이 좋아하는 건강간식’ 과 ‘치맥 안주로 안성맞춤’등의 평가를 받으며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 BBQ 소떡▶ BBQ 소떡


함께 출시된 소떡과 베이비립도 치킨과 함께 풍성하게 즐기기를 원하는 가족단위 고객을 비롯한 단체 고객들에게 사랑 받고 있다. 소떡은 고객들의 의견을 수용해 기존 소스(치즈맛, 강정맛)에 매운 양념 소스를 추가했다. 총 3종의 소스 중 한가지를 택해 즐길 수 있다.


뿐만 아니라 BBQ가 뼈없는 순살치킨을 선호하는 고객들의 꾸준한 요청으로 14년 만에 출시한 황금올리브치킨순살과 황금올리브순살양념 또한 풍성한 양과 맛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간편하게 즐길 수 있어 여름을 맞아 늘어나고 있는 캠핑족 및 나들이객들에게 BBQ가 강력 추천하는 메뉴다.

관련기사



BBQ 관계자는“고객들의 메뉴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해 석박사급 연구진 30여명으로 구성된 세계식문화과학기술원에서 다양한 신메뉴를 출시했다”며“앞으로도 최신 트렌드를 반영하는 것을 물론이고 글로벌 시장에서도 통할 수 있는 메뉴를 꾸준히 개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