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88선수촌 홍대점 오픈…와디즈 펀딩 87% 달성 이어 홍대 핫플레이스 노린다







뉴레트로 감성 고깃집 프랜차이즈 ’88선수촌‘이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홍대점을 오픈하며 새로운 홍대 핫플레이스 음식점으로 관심을 받는 중이다.


(주)미담제작소가 운영하는 ‘88선수촌’은 88올림픽의 추억을 가득 담은 냉동 삼겹살&돼지껍데기 전문 외식 브랜드다. 메인 메뉴로는 급냉 숙성 삼겹살과 카스테라 껍데기가 있다.

이곳의 돼지 껍데기는 흔히 떠올리는 얇은 껍데기와 달리 88선수촌의 노하우를 담아 두껍고 부드러운 것이 특징이다. 쫀득쫀득한 콜라겐 식감을 살렸으며 특제 소스와 찍어먹으면 풍미가 배가된다. 이외에도 시뻘건 대파 대창인 C파대창 신메뉴가 출시됐으며 매일 직접 만드는 밑반찬과 수제 계란말이, 직접 짠 참기름이 제공되고 있다.


(주)미담제작소는 투자자들과 함께 만들어가는 매장을 오픈하고자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에 88선수촌 홍대점 투자 펀딩을 기획하게 됐다. (주)미담제작소의 88선수촌 홍대점은 다중 역세권으로 유동인구가 많으며 카드 사용이 가장 많은 지역에 속하는 홍대입구역에 위치해 매장을 오픈할 경우 높은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다는 점, 기존 88선수촌 매장의 매출 등이 주목받으면서 2억 원에 달하는 펀딩액을 달성할 수 있었다.

관련기사



홍대입구역 인근은 관광객들을 포함한 외국인 유동인구가 많다는 점에서 신뢰할 수 있는 투자지역으로 손꼽히고 있다. 실제로 오픈을 완료한 88선수촌 홍대점은 중국을 비롯해 일본, 대만, 태국 등 관광객의 관심을 받으며 안정적인 매출을 기록하고 있는 중이다.

(주)미담제작소는 88선수촌 홍대점 펀딩 후원자에게 PB상품 교환권 및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하고 있다. 5만 원에서 50만 원 가량의 바우처는 88선수촌 전 매장(강남구청역점, 신사점, 종각점, 홍대점)에서 사용 가능하다. 또한 매장에 방문하는 펀딩 참가자는 88선수촌이 제작한 굿즈를, 홍대점 방문 시에는 (주)미담제작소의 PB상품, 함깨(참기름), 트리플악셀(솜사탕)을 제공받게 된다.

한편 (주)미담제작소는 외식 프랜차이즈 88선수촌 직영점 4곳, 가맹점 8곳을 운영하는 중이다. 88선수촌은 지난 2월 예능 프로그램 ‘미운 우리 새끼’에 김종국 껍데기집으로 소개돼 이목을 모았다. 오는 8월 중 5개 매장이 오픈 예정이며 LA, 텍사스, 뉴욕 매장 등 해외 진출을 계획 중이라는 게 관계자 측의 설명이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