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증권정보

이젠 KT도 오를 때가 되었다!

매수/TP 4만원 유지,실적 바닥 통과, 이젠 적극 매수하자

KT(030200)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한다.



1) 이동전화 ARPU가 상승 추세로 전환하였다.

2) 자연 퇴직자 증가로 금년 하반기 이후 인건비 하향 안정화가 예상된다.

3) CAPEX/마케팅비용 증가에도 불구하고 매 출액 증가로 3분기 이후 전분기 영업이익 증가 반전이 예상됨.

4) 자산가치대비 절대 저평가 상황이다.

5) 연말 이후 경영진 교체 에 따른 경영정책 변화 기대감이 높아질 것으로 판단되기 때문이 다. 실적 전망치 유지로 TP 4만원을 유지한다.






▶▶ 주식투자에 레벨링이 필요한 당신! 이곳에서! (무료 확인)




실적 부진했지만 향후 실적 기대감 높아지는 계기



KT 2019 2분기에 IFRS 15 기준 연결 영업이익 2,882억원 (-27.8% YoY, -28.3% QoQ), 순이익 1,739억원(-30.7% YoY, -24.8% QoQ)으로 부진한 실적을 기록하였다. 실적 부진 사유는 마케팅비용 증가 때문이었다. 단말기 교체 가입자 중 선택약정요금 할인 가입자 비중의 하락, 공격적 5G 가입자 유치에 따른 인당보 조금 증가, IFRS 15 회계에선 가입자유치비용을 약정기간에 걸쳐 안분하는데 경쟁사와는 달리 지난해 관련 비용이 증가한 것이 마 케팅비용 폭증을 불러일으켰다. KT 2분기 마케팅비용은
7,116
억 원으로 전분기비 983억원이나 폭증하여 당초 예상보다도 큰 폭 증 가하는 양상을 나타냈다. 하지만 내용상으로 보면 그리 나쁘지 않 은 실적이었다. 2분기 임단협 종료에 따른 인건비 소급분 500억원 을 제외하면 일회성비용 제거 후 영업이익이 3,400억원에 달해 실 적 쇼크로 보긴 어려웠고 특히 매출액 측면에서는 긍정적인 모습 을 나타냈기 때문이었다. 유선매출 증가세가 이어진 점도 긍정적이 었지만 이동전화매출액 증가와 더불어 이동전화 ARPU가 상승한 점이 눈에 띄었다. 5G 가입자 중 80% 이상이 8만원대 요금제를 선택함에 따라 이동전화 매출액이 전분기비 1% 증가했으며 특히 이동전화 ARPU가 이번 분기에 0.8%나 상승해 당초 예상치를 상 회하는 성과를 나타낸 점은 고무적이었다.
3
분기 이후 비용 증가 요인이 없다고 보면 이동전화매출액 증가에 따른 이익 증가를 예 상할 수 있기 때문이다.





관련기사



▶▶ 급락위험이 있는 종목을 미리 확인하는 Know-How (클릭)



하반기 이후 주가 전망 낙관적, 실적/이슈 이젠 긍정적으로 변화



KT의 하반기 이후 주가 전망은 낙관적이다. ARPU/CAPEX/마케 팅비용 전망치를 감안할 때 3분기 이후엔 전분기 및 전년동기비 이익 성장 국면으로의 전환이 예상되며 연말엔 새로운 경영진 등 장에 따른 비용구조의 효율화 추진, 지배구조개편 시도 등이 이슈 화될 것으로 보여 주가 상승 기대감이 높아질 것으로 판단되기 때 문이다. 수급도 개선 추세이다. 외국인 한도가 소진된 것이 아쉽긴 하지만 국내 기관 보유 비중이 낮아 매수세를 기대할 수 있기 때문 이다. 이젠 KT도 적극 매수에 가담해야 할 때라는 판단이다.




▶▶ 시장 주도주와 테마 방향성 간 핵심포인트 공략법(클릭)







오늘의 관심 종목


KT/한익스프레스(014130)/동양우(001525)/써니전자(004770)/잇츠한불(226320)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