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IT

라메디텍, 고대안산병원과 학술교류 및 공동연구 MOU 체결

고대안산병원과 라메디텍은 고대안산병원에서 레이저 의료기기에 대한 학술교류 및 공동연구를 위한 상호협력 협약서를 체결했다./사진제공=라메디텍고대안산병원과 라메디텍은 고대안산병원에서 레이저 의료기기에 대한 학술교류 및 공동연구를 위한 상호협력 협약서를 체결했다./사진제공=라메디텍



레이저 전문 헬스케어 기업 라메디텍이 고려대학교 안산병원(이하 고대안산병원)과 학술 및 융복합공동연구 활동 증진을 위한 상호협력 협약서를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라메디텍은 고대안산병원과 레이저 채혈기와 레이저 의료기기에 대한 연구개발 및 융복합 연구인력 양성을 위한 인적교류등 전반에 걸쳐 상호 협력을 진행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최병민 고대안산병원장은 “고대안산병원은 올해 연구중심병원 지정을 위해 전담 TF팀을 구성함은 물론, 임상연구 강화, 병원 기반 산·학·연·병 협력 플랫폼 구축 등 다방면에서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면서 “업무협약을 진행하는 라메디텍과 유기적인 협력관계를 통해 다양한 연구성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최종석 라메디텍 대표는 “라메디텍은 레이저 채혈기와 같은 독창적인 기술을 활용한 신개념의 의료기기에 대한 개발 및 상용화에 성공한 경험이 있다”며, “이번 업무협약은 의료현장에 필요한 레이저 의료기기 개발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학술적으로 가치 있는 성과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우영탁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