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새로운 공공서비스를 위한 젊은 아이디어를 찾습니다"

부산시와 부산산업과학혁신원은 ‘2019년 서비스 연구개발(R&D) 대학(원)생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열리며 민선 7기의 도시목표인 ‘시민이 주인인 시정참여 도시’를 실현하기 위해 청년이 주도적으로 서비스 연구개발 혁신모델을 접목한 도시 공공 서비스 아이디어를 발굴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서비스 R&D란 과학기술적 기법을 토대로 서비스산업의 고도화 또는 새로운 서비스산업을 발굴하는 분야다. 부산 지역 대학 및 대학원, 재학생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개인 또는 팀(대표자 포함 3명 이하)으로 참여할 수 있다. 분야는 서비스 R&D 기반 공공서비스와 과학기술 융·복합 등 관련으로 자유롭게 제안하면 된다.

관련기사



참가 기간은 9월 20일 오후 5시까지로 부산산업과학혁신원 홈페이지에서 제출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1차 심의(서면평가)를 통과한 12점(수상작 2배수)에 한해 2차 심의(발표평가)를 한 뒤 최종 6개 과제를 선정해 시상한다.

수상작은 상세분석과 타당성 검토 등을 거쳐 부산시 공공서비스 모델화 및 정책수립 등에 활용할 예정이다. 우수한 과제는 시범사업으로 관계기관 협의 등을 거쳐 추진한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부산=조원진기자 bscity@sedaily.com

조원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