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스포츠 라이프

[무더위 뒤 건강관리]한미약품 '텐텐' 10가지 필수영양 가득

아이들 성장발육에 딱







한미약품 ‘텐텐(사진)’은 어린이 종합영양제의 베스트셀러다. 특히 코엔자임큐텐을 어린이 영양제에 접목한 첫 제품으로 입안에서 녹이거나 씹어서 간편하게 복용할 수 있다. 약사 1,000명이 선정과정에 참여한 ‘코리아팜어워드 굿 브랜드’에서 어린이종합영양제 부문 대상을 받기도 했다.

‘텐텐츄정’은 뼈·치아 등의 성장·발육에 필요한 비타민 A·B1·B2·B6·C·D·E와 칼슘·마그네슘 등 10가지 이상의 필수영양소가 들어 있다. 또 항산화 성분이자 세포 안에서 에너지 생산을 촉진하는 코엔자임 Q10이 들어 있어 성장발육·피로회복에 도움을 주고 운동능력을 향상시킨다. 수유·질병·노화로 떨어진 체력·건강회복과 심혈관 건강유지에도 도움이 된다. 어린이 종합영양제에 그치지 않고 ‘모든 연령층이 복용하는 종합영양제’로 자리매김할 잠재력을 가진 셈이다.


텐텐은 캐러멜 타입에 아이들의 선호도가 높은 딸기 맛을 채택해 거부감 없이 먹을 수 있도록 했다. 천연색소를 사용하고 천연 감미료인 토마틴·자일리톨 등으로 단맛을 내 당 섭취를 줄이고 충치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관련기사



텐텐은 전국 약국에서 살 수 있는 일반의약품. 약국 전문 영업·마케팅 회사인 온라인팜을 통해 전국 약국에 공급하고 있다. 하루 2회 복용하며 만 3~7세는 한 번에 1정, 8세 이상은 2정을 먹으면 된다. 개별 포장으로 휴대가 간편해 어디서나 편리하게 필수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다.

최근에는 면역력을 높여주는 홍삼 사포닌 성분을 추가한 ‘텐텐·지츄정’으로 소비자 선택권을 넓혔다. 유통이력 추적이 가능한 무선주파수 인식 전자태그(RFID)가 부착돼 안심하고 복용할 수 있다.


임웅재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