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IT

SKT, 전국 과학 영재와 5G·AI 기술 토론

SK텔레콤(017670)(SKT)이 지난 23일 제주과학고등학교에서 과학 영재들에게 글로벌 정보통신기술(ICT) 트렌드를 알기 쉽게 소개하는 ‘유스테크놀로지(YT) 클래스’를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YT클래스’는 5세대(5G)와 인공지능(AI) 등 관련 분야에서 일하고 있는 SKT 직원들이 전국의 영재고와 과학고 학생을 찾아 학생들의 관심이 높은 머신러닝과 빅데이터, 블록체인 등 차세대 ICT 기술과 SKT ICT 현황을 소개하는 행사다. 지난해에는 전남과학고와 경기북과학고에서 진행했다.

관련기사



이번 강연에는 최용진 SKT 데이터랩스장이 ‘5G시대 데이터/AI기술이 만드는 세상’을 주제로 딥러닝 기술 기반 AI의 발전과 머신비전 등을 설명했다.

SKT는 다음 달 서울과학고에서 ‘YT클래스’를 개최한다.


최용진 SK텔레콤 Data Labs장이 지난 23일 제주과학고에서 열린 YT클래스에서 학생들에게 미래 ICT 트렌드를 소개하고 있다. SK텔레콤은 YT클래스를 통해 전국 과학 영재들에게 글로벌 ICT 현황을 알린다./사진제공=SK텔레콤최용진 SK텔레콤 Data Labs장이 지난 23일 제주과학고에서 열린 YT클래스에서 학생들에게 미래 ICT 트렌드를 소개하고 있다. SK텔레콤은 YT클래스를 통해 전국 과학 영재들에게 글로벌 ICT 현황을 알린다./사진제공=SK텔레콤




임진혁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