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IT

유한양행·지아이이노베이션 신약개발 MOU

남수연 지아이이노베이션 대표(왼쪽)과 이정희 유한양행 사장(오른쪽)이 26일 지아이이노베이션 본사에서 신약 공동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제공=유한양행남수연 지아이이노베이션 대표(왼쪽)과 이정희 유한양행 사장(오른쪽)이 26일 지아이이노베이션 본사에서 신약 공동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제공=유한양행



유한양행과 지아이이노베이션이 26일 지아이이노베이션 본사에서공동 신약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유한양행은 이번 MOU 체결을 통하여 지아이이노베이션의 스마트-셀렉스 플랫폼 기술을 활용, 신약개발의 속도는 물론 생산성 향상으로 글로벌 경쟁력을 키워 나갈 계획이다.


지아이이노베이션의 스마트-셀렉스 플랫폼은 신약개발에 있어 대표적 난관이라 할 수 있는 안정적 단백질 선별과정의 속도와 생산성을 독보적으로 높일 수 있는 기술로 알려져 있다.

관련기사



유한양행 이정희 사장은 “이번 MOU는 또 다른 오픈이노베이션 모델로, 유한에 부족한 플랫폼 역량 강화를 통해 경쟁력 있는 바이오신약 개발에 나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남수연 지아이이노베이션 대표는 “신약개발 역량이 뛰어난 유한양행과 바이오 신약 개발 플랫폼을 보유한 지아이이노베이션의 신속하고 혁신적인 오픈이노베이션 전략으로 경쟁력 있는 글로벌 혁신신약의 꿈을 이루고 싶다”고 출사표를 던졌다.


우영탁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