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스포츠 문화

[책꽂이 - 경제신간] 나는 알리바바로 40억 번다 外




알리바바 판매고수가 전하는 수익내는 법

■나는 알리바바로 40억 번다(서이랑 지음, 라온북 펴냄)=저자는 10년 동안 벌어들인 순이익만 40억 원에 달하는 알리바바닷컴의 판매 고수 ‘무역공주’다. 알리바바닷컴을 이용해 해외 판매와 무역에 뛰어들어 수익을 낼 수 있는 비법을 공개했다. 알리바바닷컴의 유료회원으로 등록하는 방법부터 해외 바이어 응대법까지 단계별로 상세한 설명을 담았다. 알리바바에 대해 전혀 알지 못해도, 해외 판매나 무역에 대한 지식이 전혀 없어도 누구나 따라 할 수 있도록 알기 쉽게 설명한 게 책의 장점이다. 1만6,000원.






또다른 디지털 세상 ‘5G 상용화’

■포노 사피엔스 경제학(전승화 지음, 새로운현재 펴냄)=우리는 이제 스마트폰 없이는 잠시도 참기 어려운 ‘포노 사피엔스’다. 또 이제 나의 선택 여부에 따라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나뉘지 않으며, 물리적 세상과 디지털 세상의 구분도 어려워진다. 저자는 바로 이것이 현재와 미래를 가르는 분기점이며, 주요 선진국을 중심으로 5G가 상용화되는 2020년을 그 시작점으로 보고 있다. 책에는 2020년 이후 우리에게 어떤 일이 닥칠 것인지, 그 변화는 대체 무엇이며 경제의 근간이 어떻게, 왜 달라지는지를 설명했다. 1만6,000원.



마르크스 노동가치 이론 재해석


■자본주의와 경제적 이성의 광기(데이비드 하비 지음, 창비 펴냄)=현대 자본주의 위기의 근원과 해법을 탐색했다. 특히 자본의 가치 운동과 그 내재적 모순을 집중 분석함으로써 마르크스의 노동가치론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했다. 저자는 무엇보다 자본주의체제 내의 가치의 운동과 이 운동의 내재적 모순에 주목했다. 노동가치론을 비롯한 마르크스의 수많은 주장과 통찰을 체계화해 현실적 함의들을 이끌어냈다. 또 더 나아가 이 함의들을 곤경에 처한 현재의 자본주의와 자본 분파들, 국가, 대중의 삶과 대면시켜 분석했다. 2만8,000원.

관련기사





중요한 순간에 판단이 흔들리는 이유

■판단과 선택(유효상 지음, 클라우드나인 펴냄)=우리는 왜 그렇게 인생의 중요한 순간에 어리석은 판단과 선택을 하고 후회하는 것일까. 그리고 왜 어리석은 판단과 선택은 한 번이 아니고 계속 반복되고 위험에 빠져들어 고통받는가. 이는 인간인 우리 모두의 사고방식에 편향과 휴리스틱이 있기 때문이다. 인간의 판단력은 믿을 만한 것이 못되고 현명한 선택을 위해서는 행동경제학이라는 잣대가 필요하다는 게 저자의 주장이다. 책은 행동경제학에서 주장하는 바로 그 인간 사고방식 속 편향과 휴리스틱에 대해 다양한 사례를 들어 쉽고 자세하게 설명했다. 1만7,000원.



바이럴마케팅, 6단계만 알면 성공

■마케팅 때문에 고민입니다(이승민 지음, 이코노믹북스 펴냄)=현장에서 바로 써먹을 수 있는 바이럴마케팅의 모든 것을 알려준다. 왜 똑같은 마케팅을 해도 누구는 수익을 내고 누구는 매출 부진으로 폐업하는 것일까. 저자는 그 차이를 6단계 핵심원리로 설명했다. 파트 1에서는 매출공식을, 파트 2에서는 잠재고객을 구매고객으로 만들기 위한 전략을 전한다. 파트 3에서는 내부광고를 통해 고객을 잡는 법, 파트 4에서는 상위노출과 키워드의 개념을 알려준다. 파트 5에서는 고객이 원하는 콘텐츠에 대해 이야기하고, 파트 6에서는 측정의 중요성에 설명했다. 1만5,000원.

연승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