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중국 시장에 진출하여 주목받고 있는 ㈜딜라이트보청기에서 오는 26일 14시에 청량리 본사 대회의실에서 창업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창업설명회에서는 초기 창업자들을 위한 △국내외 시장분석 △창업 진행 절차 및 초기창업비용 △숙련된 전문가들의 노하우 등을 공개하며 창업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해 줄 계획이다. 그 밖에, 실제 센터를 견학하여 △상담기법 △보청기 피팅 △제작 과정 △청력 검사 등의 진행도 볼 수 있게 된다. 참가비용은 무료다.
대원제약의 자회사인 ㈜딜라이트보청기는 지난 8월 26일 중국 음향기기 전문 생산기업인 ‘거보타이(GEVOTAI)’와 기술 협력 및 수출 계약을 체결하였다. 주요 내용으로는 한국 내 보유 특허를 중국 내 출원하여 실시권을 부여하며 딜라이트보청기’가 자체 개발한 보청기 핵심 부품 공급 및 컨설팅을 담당하는 내용이다.
중국 내 보청기 시장의 지속 가능한 수출 판로를 개척한 사례는 국내 보청기 업체 중 ㈜딜라이트보청기가 최초이며 앞으로도 세계 보청기 시장의 수출 판로를 개척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전국 21개 지점 운영 및 다수의 협력 업체 구성으로 탄탄한 국내 유통망을 형성하고 있으며 전국 동일 A/S·6개월 고객 사후관리 시스템·동일 서비스 등 고객 가치 창출의 운영을 중점으로 성장한 회사다.
㈜딜라이트보청기 관계자는”현재 세계 보청기 시장의 성장률은 매년 3~4%의 성장률을 기록하며 급변할 때 우리 회사의 중국 시장 진출의 결과는 세계 시장 변화에 발 빠르게 대응 할 수 있는 저력이 있음을 증명한 결과”라며”앞으로 성장 가능성이 높은 우리 회사와 함께 창업을 시작하신다면 좋은 결과로 보답 드리겠다”고 덧붙였다.
9월 26일(목) 14시부터 ㈜딜라이트보청기 본사(서울 동대문구 청량리 소재) 대회의실에서 개최되는 이번 ‘제13회 창업설명회’ 참가 신청은 공식 홈페이지 팝업 창을 통해 가능하다. 대표전화를 통한 문의 및 접수도 가능하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