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조달청-KEIT, 우수 연구개발 성과 공공조달 연계 협력

중소·중견기업의 R&D 성공제품 판로지원 MOU 체결

정무경(사진 오른쪽) 조달청장과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정양호 원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제공=조달청정무경(사진 오른쪽) 조달청장과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정양호 원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제공=조달청



조달청과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KEIT)은 24일 대구 소재 KEIT에서 연구개발(R&D) 성과의 공공시장 진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KEIT가 지원하는 연구개발(R&D) 결과 ‘최종평가’와 ‘성과활용평가’가 우수한 제품을 조달청 ‘혁신시제품 시범구매 사업’과 ‘우수조달물품 지정’과 연계하는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또한 복지, 환경, 안전, 치안, 행정서비스 등 국민생활 밀접 5대 분야와 특히 재난안전 관련 연구개발(R&D) 제품이 신속히 공공시장에 들어와 활용될 수 있도록 우선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정무경 조달청장은 “기업들이 연구개발을 통해 혁신적 제품을 개발하고도 판로를 찾지 못해 도산하게 되는 죽음의 계곡(Death Valley)을 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며 “공공조달이 마중물 역할을 해 국가 연구개발 성과물이 공공시장을 통해 기술사업화의 기반을 마련하고 민간의 신시장 창출로 효과가 이양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대전=박희윤기자 hypark@sedaily.com

박희윤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