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기업

캠핑에서 낚시 투어까지…가을 여행 떠나볼까




시원한 바람이 부는 가을을 맞아 근교로 여행을 떠나는 이들이 늘고 있다. 여행업계는 캠핑과 낚시 투어, 전시회 티켓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내놓으며 고객 맞이에 나서고 있다.

야놀자는 감성적인 가을 여행을 위한 ‘글램핑·카라반 기획전’을 실시, 이달 말까지 전국 인기 캠핑 숙소를 최대 53%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아웃오브파크(춘천), 핀란드의아침리조트펜션(여수), 플로레스타펜션&글램핑(가평), 휘게리 잣나무숲카라반(홍천) 등 인기 글램핑과 카라반 숙소 155개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커플형, 가족형, 반려동물 동반형 등 카테고리별로 추천해 원하는 유형에 맞는 숙소를 고를 수 있다.

캠핑 초보들을 위한 글램핑·카라반 여행 관련 정보도 제공한다. 야놀자가 정기 발행하는 숙소 추천 매거진 ‘프리미어 콜렉션’에서는 유명 푸드 스타일리스트가 엄선한 캠핑 요리 레시피를 소개한다. 야놀자 캐스트에서는 북한강, 청평 호수 등 인기 글램핑 명소와 주변 놀거리를 함께 추천한다.


야놀자 오는 13일까지 이용할 수 있는 쿠폰팩을 고객 전원에게 지급하고 있다. 지난 5월부터 야놀자에서 한 번이라도 상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14만원 쿠폰팩을, 같은 기간 이용 실적이 없는 고객에게도 13만원 쿠폰팩을 지급한다. 강석환 야놀자 마케팅전략실장은 “지난해 통계청 조사에서 캠핑을 즐기는 인구가 600만 명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난 만큼, 최근 증가하고 있는 캠핑 인기를 반영해 글램핑·카라반 기획전을 준비했다”면서 “앞으로도 시즌별 여가 트렌드에 맞춰 합리적인 가격으로 여행을 떠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여기어때는 낚시 투어 예약 1위 플랫폼 ‘물반고기반’을 통해 배낚시 엑티비티 200여개 상품을 신규 공급한다. 10월이 제철인 주꾸미, 갑오징어, 갈치, 돌문어, 감성돔 등을 잡으며 아찔한 손맛을 느끼는 투어 상품을 즐길 수 있다. 배낚시 액티비티는 호스트인 선주가 낚시대와 미끼&채비, 구명조끼 등 부대장비를 대부분 제공해 준비물 부담이 적다. 어군이 형성된 장소로 데려다 주고 어종에 따른 물고기 낚는 법 등을 알려줘 쉽게 즐길 수 있다. 배에서 활어회와 해물라면 등 식사 및 음료를 제공하며 회까지 제공돼 미각까지 만족할 수 있다. 여기어때 관계자는 “배낚시가 ‘아재 전유물’라는 편견을 벗고, 2030세대에게 핫한 액티비티로 어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여기어때는 이 밖에 ‘액티비티 특가찬스’ 기획전도 진행 중이다. 오는 9일까지 최대 7,000원 할인쿠폰과 카카오페이 결제시 3,000원을 즉시 할인하는 행사로, 롯데월드와 에버랜드 등 테마파크는 물론 인천 테르메덴 풀앤스파, 오션월드, 설악 워터피아 등 인기 액티비티를 지역별로 선별했다.



이비스 스타일 앰배서더 서울 강남은 가을 한정으로 패키지를 진행한다. 이달 말까지 ‘달콤한 쉼’을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패키지는 이비스 스타일 강남의 슈페리어 객실 1박과 올림픽공원 내 소마미술관에서 열리는 곰돌이 푸 전시회 티켓 2장, 그리고 몸의 순환을 돕는 따뜻한 티 2잔을 제공한다. 세련되고 편안한 객실에서 휴식을 취하고 사랑스러운 캐릭터 ‘곰돌이 푸’ 전시회를 여유롭게 관람해볼 수 있다. 단풍으로 물들어가는 올림픽 공원 산책을 즐긴 뒤 티 브랜드 ‘도밍고’에서 곰돌이 푸를 테마로 출시한 ‘꿀 캐모마일 차’과 ‘꿀 밀크티’, ‘굿 헬프차’ 중 2잔을 선택해 즐길 수 있다.

김연하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