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스타 TV·방송

'미운 우리 새끼' 깔끔남 김희철이 만들어낸 청소 기적 '최고의 1분'

‘미운 우리 새끼’에 가수 이승철이 출연해 애처가, 딸바보 면모로 시선을 집중시켰다.

사진=SBS ‘미운 우리 새끼’사진=SBS ‘미운 우리 새끼’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6일 방송된 SBS ‘미운 우리 새끼(이하 미우새)’는 가구 시청률 12.6%, 12.8%, 14.7%(수도권 시청률 기준), 경쟁력과 화제성 지표인 2049 타깃 시청률 5.1%로, 일요일 전체 프로그램 중 2049 시청률에서 독보적인 1위를 기록했다.


이날 두 살 연상의 사업가 아내와 사는 이승철이 “아주 편안하게 살고 있다”고 근황을 전하자 MC 신동엽이 “아내가 무서울 때도 있냐?”고 물었다. 이승철은 “집사람이 전 재산을 관리하잖아요. 아침에 눈 떠서 없으면 깜짝 놀라요. 식은 땀이 난다”라고 답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어 이승철은 1년 전 성대결절 수술로 목소리가 나오지 않아 ‘은퇴’까지 고민한 사연도 털어놓았다. 현재는 재활 치료 덕분에 목소리를 회복했는데, 1년 동안 늘 딸 아이와 함께 지냈다고 고백했다. “딸은 껌딱지일 때 가장 행복하다. 매년 예쁜 것 같다. 그때 그때”라며 “노래를 잘하는 딸과 크리스마스 공연 때 듀엣 무대를 설 계획”이라고 말해 ‘딸바보’ 면모를 선보였다.

절친 이동우, 김경식 가족과 피지 투어를 떠난 박수홍은 동우의 버킷리스트 중 하나인 ‘현지인 집 방문’을 준비했다. 수홍 일행은 피지 현지인 가족과 인사를 나누고 피지의 전통 음식을 맛보는 기회를 가졌다. 동우 딸 지우가 현지 아이들과 금세 친해져서 놀고 있다 말을 들은 동우는 “너무 보고 싶다…지우 뛰어노는 모습을”이라고 말해 모두의 마음을 짠하게 했다. 이어 수홍은 “외할아버지가 시각장애인이어서 어머니가 동우와 지우를 보면서 남다른 감정이었다”고 고백해 눈길을 끌었다. 동우는 “지우 결혼식에 입장할 그 몇 발자국 순간만큼이라도 눈이 보였으면 좋겠다”는 속마음을 털어놓아 주위를 뭉클하게 했다.


개가수 마흔파이브의 프로듀서가 된 홍진영은 드디어 녹음을 진행했다. 노래 테스트를 해본 홍진영은 메인 보컬을 맡은 허경환의 파트를 김원효에게 넘겨주고, 경환에게는 포인트 부분만 부르게 하는 등 감칠맛 살리는 프로듀싱으로 시선을 모았다. 허경환은 “녹음할 때 빨간색 옷을 입으면 대박이 난다”며 녹음실에서 갑자기 상의를 탈의하고 옷을 갈아입었다. 이어 녹음도 끝나기 전 지방 행사 일정을 의논하는가 하면 “인기가요 5위 순위 안에 들면 회식을 쏘겠다”고 공약을 선언해 웃음을 안겼다.



사진=SBS ‘미운 우리 새끼’사진=SBS ‘미운 우리 새끼’


한편, 이날 16.4% 최고의 1분 주인공은 깔끔한 놈 ‘김희철’ VS 더러운 놈 ‘딘딘’이 차지했다. 딘딘은 이사를 가기 전 청소를 하기 위해 김희철을 집으로 초대했다. 희철은 정리가 안되어 있는 난장판 딘딘 하우스에 들어서자 마자 깜짝 놀라며 잔소리를 시작했다. 특히 희철은 냉장고를 열자 유통기한이 지난 음식들과 다 먹은 망고 껍질을 담아놓은 통을 보고 질겁을 했다.

이에 딘딘은 잔소리 그만하라며, 자신은 “일하고 오면 너무 피곤해서 옷을 벗어놓고, 소파에 그대로 누워있다가 침대방으로 직행한다”며 하소연했다. 희철은 “나도 연예인이야”라며 “집에 돌아오면 옷 벗고, 빨래통에 넣고, 샤워하고, 화장 다 지우고, 집 청소하고, 강아지랑 고양이 털 치워야 잠을 잔다”고 말해 두 사람의 극과 극 일상이 비교 되었다. 딘딘은 “술 먹고 취해서 가도?”라고 묻자 희철은 “술 먹은 날도 반드시 치워야 잠이 온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이 장면은 이날 16.4%까지 최고 시청률이 치솟았다.

이어 희철은 딘딘이 골치 아파하던 거실 벽돌장부터 시작해 더러운 주방까지 깔끔하게 치워 ‘청소의 기적’을 만들어냈다. 딘딘은 “독하다 형도. 이걸 해냈네”라고 감탄하며 “새 집 이사할 때도 와달라”고 부탁해 웃음을 자아냈다.

‘미운 우리 새끼’는 매주 일요일 밤 9시 5분에 방송된다.

김주원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