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시장에서 ‘고급 부동산’이 완판행진을 이어가고 있어 이목이 쏠린다. 젊은 부자, 이른바 영리치(Young Rich)를 중심으로 고급화와 차별화에 중점을 둔 고급 부동산의 선호도가 높아진 것이 인기의 이유라는 분석이 나온다.
실제 지난해 ㈜트라움하우스가 서울 광진구 자양동에 선보인 ‘더라움 펜트하우스’는 오피스텔임에도 4.5m의 높은 층고와 대리석 마감의 아치형 계단 설계 등을 도입하며 고급화와 차별화를 앞세웠다. 그 결과 단지는 10억원이 넘는 분양가에도 3개월만에 모든 실의 계약을 마무리 한 것으로 조사됐다.
또 지난 6월 마포구 일대에 공급된 ‘마포 리버뷰 나루하우스’는 호텔과 함께 조성돼 조식, 발레파킹, 컨시어지, 세차, 세탁 및 드라이클리닝, 케이터링 등의 호텔 연계 서비스와 수영장, 피트니스, 사우나, 연회장, 레스토랑 등의 호텔 부대시설을 함께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을 차별점으로 내세웠다. 이에 많은 관심이 이어진 결과 2개월만에 계약을 완료한 것으로 알려졌다.
업계관계자는 “부동산 시장의 큰손으로 떠오른 영리치를 비롯한 상류층 사이에서는 가격에 상관 없이 남들과는 다른 프라이빗 한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는 집을 선호하는 현상이 커지고 있다” 라며 “여기에 과거와는 달리 집이 자신의 사회적 위치를 나타내는 개념이 된 것 역시 최근 고급부동산이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이유로 분석된다”라고 말했다.
▣ KCC건설 ‘오시리아 스위첸 마티에’ 최고급 주거 가능 상품으로 조성돼 주목
이러한 가운데 KCC건설은 이달 부산광역시 ‘오시리아 관광단지’에 ‘오시리아 스위첸 마티에’를 분양한다고 밝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오시리아 스위첸 마티에는 오시리아 관광단지 내 지하 2층 ~ 지상 26층, 총 5개동, 분양면적 74㎡·82㎡ 등 총 800실 규모의 레지던스(호텔식 서비스를 제공하는 주거 가능 상품)로 조성된다. 타입별 세대수는 ▲74㎡A 200실 ▲74㎡B 100실 ▲74㎡C 100실 ▲82㎡A 100실 ▲82㎡B 100실로 구성된다. (단기 투숙형 제외)
실제 단지는 다양한 고급화 설계를 적용한다. 먼저 전 세대에는 따스한 햇살과 오시리아의 바람을 느낄 수 있는 오픈 테라스가 제공된다. 이는 파도를 형상화한 웨이브 테라스 디자인으로 설계돼 리조트 느낌의 차별화된 외관을 갖출 전망이다.
또 세대 내부에는 고급 리조트 느낌의 차별화된 인테리어 디자인과 함께 최고급 마감재와 풀퍼니시드 시스템을 도입한다. 우선 주방가구는 최고급 독일 수입주방가구 ‘노빌리아’가 적용된다. 여기에 최고급 후드와 빌트인 하이브리드 쿡탑, 무풍 천정형 시스템 에어컨, 최신형 시스템 오븐, 세탁기, 빨래건조기 등 풀퍼니시드 시스템이 제공돼 입주민들이 별다른 가전, 가구를 구입하지 않아도 쾌적한 생활이 가능하다. 이 밖에도 스마트 시스템으로 홈 IoT시스템이 도입돼 단지 내·외부 어디에서도 주거공간을 제어할 수 있어 편리한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여기에 단지는 한화호텔&리조트 및 한화에스테이트와의 전략적 업무 제휴를 통해 호텔에서나 볼 수 있는 럭셔리한 주거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세탁 서비스인 런드리 서비스를 비롯해 조식 서비스, 컨시어지, 홈 케어 서비스(소모품 교체, 정기 점검), 홈 클리닝, 차량관리 서비스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커뮤니티도 최고급에 걸맞게 마련된다. 1대 1 개인레슨이 가능한 ‘골프레슨’과 쿠킹, 커피, 취미, 교양 등의 ‘교육프로그램’, 필라테스, 요가, 명상 등 ‘웰니스 프로그램’, ‘헬스케어 피트니스’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오리시아 스위첸 마티에는 수분양자에게 다양한 혜택도 제공할 예정이어서 눈길을 끈다. 특히 한화호텔&리조트 회원권을 제공해 수분양자는 입주 후 전국에 있는 한화리조트를 5년동안 연 5박(주말, 성수기 포함, 선착순 또는 추첨 방식)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5년간 연15박은 회원추천가로 주중에 이용할 수 있다.
또 한화호텔&리조트가 운영하는 인프라시설도 할인된 가격으로 누릴 수 있다. 한화리조트 워터피아(설악, 경주) 와 아쿠아플라넷, 제이드가든(주중 할인), 골프장 그린피(용인, 태안, 설악) 할인 쿠폰을 제공 받아 이용할 수 있다.
KCC건설 분양 관계자는 “최근 고급 부동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부산은 물론 서울권에서도 문의가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최고급 마감재와 빌트인 시스템을 적용하고, 한화호텔&리조트 및 한화에스테이트와 전략적 제휴를 맺어 주거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그 어디에서도 볼 수 없던 최고급 상품으로 만들 예정인 만큼, 앞으로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오시리아 스위첸 마티에는 오시리아 관광단지 내 유일하게 주거가 가능한 상품으로 조성된다. 특히 관광단지의 모든 주요 시설을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핵심 입지에 위치해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실제 단지에서는 핵심시설로 만들어질 테마파크를 비롯해 아쿠아월드(예정), 이케아(예정) 등의 시설을 모두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또 롯데프리미엄아울렛, 롯데마트, 롯데시네마(동부산점)도 가깝게 이용이 가능하다.
오시리아 스위첸 마티에의 견본주택은 부산시 해운대구 우동 603-21 외 일원(해운대역 1번출구 인근)에 마련되며, 이달 중 오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