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일산오피스텔, 안정적인 배후수요가 가능한 초역세권 상가 ‘주엽역 삼부르네상스스퀘어’




상가투자에 있어 가장 중점을 둬야할 부분은 ‘배후수요’ 이다. 아무리 우수한 입지조건을 갖췄다고 해도 사람들이 움직이는 동선이 아니라면 상가가 활성화되기 어렵다. 수요가 몰리는 곳에 위치한 상가는 안전한 투자가 될 뿐 아니라 고수익도 챙길 수 있다.

상가투자의 흥행을 결정하는 주요 요인으로 평가되는 항아리 상권은 상권이 특정 지역에 한정돼 다른 지역으로 수요가 빠져나가지 않는 상권을 마한다. 즉 수요가 풍부하고 이탈되는 수요가 적어 불황기속에서도 안정적인 상권으로 인기가 좋다.


이러한 가운데 ‘삼부토건’이 일산 주엽역 일대에 선보이는 ‘주엽역 삼부르네상스스퀘어’ 오피스텔 상가시설이 성황리에 분양중이다. 상가는 지하 4층~지상 3층까지 상업시설(7,823㎡)이 들어서는 복합단지로 일산오피스텔·상업시설 가운데는 최초로 지하철역 3호선 주엽역과 바로 연결되는 단지이다.

상가는 주엽역과 바로 직통 연결되어 가시성과 고객 접근성이 뛰어나 유동인구 유입이 유리하다. 1층은 스트리트형 상가로 상업시설 전 세대에 시스템 에어컨이 무료로 설치되며, 상업시설은 연중무휴 주7일 상권을 자랑한다. 입주민은 물론 초역세권 유동인구로 20만여 세대 배후수요가 확보되어 주중과 휴일, 아침과 저녁을 가리지 않는 연중무휴 주7일 항아리상권을 갖춘 입지가 강점이다.


또한 상가가 들어선 지역 내 현재 다양한 개발 호재가 예정돼 있어 탄탄한 고정수요가 기대된다. 고양시는 GTX-A노선이 개통되는 2023년까지 일산테크노밸리·방송영상밸리·킨텍스 제3전시장·CJ라이브시티를 완공해 일산신도시 면적의 20%가 넘는 100만 평 지역을 ‘IT·미디어·마이스산업 특구’로 조성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마이스 산업은 대규모 회의장이나 전시장 등 전문시설을 갖추고 국제회의나 전시박람회, 관광 등 행사를 유치해 숙박과 교통, 관광, 유통 등 여러 산업과 결합한 형태의 복합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마이스 산업단지는 호텔과 관광단지, 인프라시설이 구축돼 주변 부동산시장을 끌어올리는 대형 호재로 인식된다.

교통 호재로는 향후 인천지하철 2호선이 계획 중에 있어 예정대로 사업이 진행될 경우 ‘더블 역세권’ 프리미엄이 된다. 또한, 강남을 20분대로 오고 갈 수 있는 GTX 킨텍스역(2023년 개통 예정)과 연결되어 사통발달 쾌속특권을 누릴 수 있다.

이밖에도 주변시설로 수변공원도 갖추고 있다. 강선공원과 주엽공원 동선에 위치한 상가단지는 일산을 대표하는 일산호수공원을 쉽게 이용할 수 있는 등 핵심 주거 요소를 모두 품고 있다는 평가다.

한편, 주엽역 삼부르네상스스퀘어 오피스텔의 상가 및 각종 분양 문의는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대화동 2605번지에 있는 모델하우스에서 상담 받을 수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