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스타 TV·방송

'tvN Shift' 김영하X김정운X김난도X폴 김이 전하는 내일의 발견

지난해 사회의 다양한 화두를 짚어 화제를 모은 다큐멘터리 가 더 깊은 인사이트로 돌아온다.

사진=tvN사진=tvN



는 현대 사회의 다양한 주제에 대해 관점의 전환을 제안하는 다큐멘터리. 발견을 통해 지적 즐거움을 찾고, 지식 큐레이터들이 다양한 주제들로 시청자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지난 주 공개된 티저 영상에서는 총 6주동안 ‘내일의 발견’을 통해 시청자들과 만날 의 컨셉이 그려졌다. 12월 13일(금) 밤 11시 첫 방송되는 에서는 소설가 김영하, 문화 심리학자 김정운, 트렌드 전문가 김난도, 교육공학자 폴 김 총 네명의 지식 큐레이터가 각자 다른 주제와 그에 담긴 이야기들을 전한다.

소설가 김영하는 ‘BOOK’을 주제로 ‘책의 운명’과 관련한 이야기를 풀어낸다. 소설가이면서도 동시에 독자이기도 한 김영하가 변화하는 책의 세계를 탐험하고, 책 앞에 펼쳐진 미래에 대해 논하는 시간을 가질 전망. 특히 변화하는 독서 플랫폼과 문화를 분석하고, 21세기 독자들에게 선택받는 책의 특징을 살펴보며 책을 사랑하는 대한민국 독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예정이다.

사진=tvN사진=tvN


문화심리학자 김정운 박사는 ‘SPACE’를 주제로 사람들을 더 행복하게 만드는 ‘공간 심리’에 대해 이야기한다. 학교와 일터, 주거지 등 다양한 공간에서 사람들이 어떤 반응과 의식을 보이는지 살펴볼 전망. 김정운의 관찰력과 통찰력이 에 깊이를 더해 그동안 미처 깨닫지 못했던 공간의 의미를 재발견 할 수 있을 전망이다.


트렌드 전문가 김난도는 자신의 글로벌 트렌드 프로젝트인 ‘트렌드로드’를 이야기한다. 밀레니얼 세대를 대표하는 셀럽들과 전 세계 변화의 현장을 직접 경험하고, 이를 풀어내는 프로젝트의 중요한 지점들을 시청자들과 공유할 예정. 특히 밀레니얼 세대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직접 전달함으로써 전 세계에 부는 변화의 바람과 트렌드의 형태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교육공학자 폴 김은 ‘EDUCATION’을 주제로 심도있는 이야기들을 전한다. 우리의 아이들을 21세기 인재로 키울 수 있는 방법을 분석하고 소개해 한국식 ‘미래교육 지침서’를 제시할 전망. 모두가 원하는 인재를 키워낼 수 있는 비밀이 담긴 교육의 현장을 방문해 직접 교육 방식을 관찰한다.

tvN 인사이트 특별기획 다큐멘터리 는 12월 13일(금) 밤 11시 ‘김영하 편’을 시작으로 6주간 방송된다.

김주희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