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MK로리아푸드, ‘MK두마루’ 미래먹거리식단 품평회 및 출범식 가져




(주)MK로리아푸드가 식사 대체식품 ‘MK두마루’를 선보이며 출범식을 가졌다.

22일 MK글로리아 대회의실에서 열린 출범식에서 수십년간 연구한 축적된 기술력과 다양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만든 ‘MK두마루’ 미래먹거리 식단 품평회를 가져 호평을 받았다.

‘MK두마루’는 콩비지를 제거 하지 않은 100%국산콩을 미세 분말로 제분해 기존의 두부와는 차원이 다른 고단백 저칼로리, 식이섬유질, 미네랄 등 콩의 성분을 그대로 담아낸 식사 대체식품이다.



전북 정읍시 신태인읍에 위치한 농장에서 올해 첫 수확을 거둬 전북 완주 제1공장을 두고 ‘MK두마루’라는 이름으로 출범식을 가진 (주)로리아푸드는 “수십년간 연구한 축적된 기술력과 다양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만든 ‘MK두마루’가 식사대용은 물론 다이어트 식단과 신개념 음료, 나아가 고급 레스토랑에서도 즐길 수 있는 식품산업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선도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주)MK로리아푸드는 꾸준한 기술 개발로 평창동계올림픽 식품으로 선정된 바 있으며, 세계화의 신호탄을 알리는 계기가 됐다. 업체 관계자는 “국내를 비롯해 호주, 미국, 중국, 베트남, 필리핀, 태국 등도 큰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세계적 먹거리로 부상하기 위해 프랜차이즈 진출을 준비하게 됐다”라며, “미래먹거리 창출을 통한 시장활성화를 위해 신개념 MK두마루 카페프랜차이즈 시스템을 갖추어 예비창업자들의 성공적인 창업을 돕겠다”라는 계획을 전했다.

관련기사



이어 “국내 최초 신기술 제품인 완전한 두부용 자동 제조기를 개발해 식품위생법을 준수하는 기업으로, 다양한 레시피로 활용이 가능한 맛있고 건강한 식품을 출시로 국가 경제에 도움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자회사 (주)MK홀딩스 장민기 회장은 MK 스포츠 장학재단을 설립하고 스포츠 꿈나무 육성을 위한 장학금과 후원을 진행하고 있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