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아산탕정 신혼희망타운 2-A2블록 공급 시작 “보다 넓은 공간이 특징”




12월 6일, 아산탕정 2-A2블록에 신혼희망타운이 본격 시작된다. 신혼희망타운은 신혼부부를 대상으로 하는 공공주택이다. 시세대비 저렴한 분양가로 공급되기 때문에 높은 경쟁률을 보이며 입주자격 갖춘 무주택자 중심으로 높은 인기를 끌어왔다.

이번에 공급되는 아산탕정 신혼희망타운은 충청권 최초 신혼희망타운이란 점에서 더욱 주목 받는다. 2-A2블록은 전용 55㎡·59㎡ 총 1,062세대로 계획됐다. 이는 앞서 전용 46㎡·55㎡로 공급된 위례와 평택고덕, 서울양원 신혼희망타운과 비교하더라도 다소 넓은 평형임을 알 수 있다.


아산탕정 신혼희망타운 2-A2블록 금회 공급물량은 총 1,062세대 중 분양형으로 공급되는 708세대다. 나머지 354세대는 행복주택 등 임대형으로 추후 공급될 예정이다. 신혼부부를 대상으로 한 공공주택답게 육아-보육시설에 초점을 맞췄다.

어린이집, 공동육아방, 방과후돌봄, 실내놀이터, 유아·어린이놀이터, 작은도서관 등 다양한 육아·보육 시설이 단지 내 조성된다. 이 밖에도 건강을 위한 피트니스센터, 사용빈도 낮은 물품을 저장할 수 있는 계절창고, 생산 활동 및 창업지원을 위한 사회적기업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조성될 계획이다.


실생활 밀착형 스마트홈 시스템 또한 주목할 점이다. 실내 환기, 에너지 절약, 화재·범죄 예방 등 다양한 시스템이 적용되어 더욱 편리하고 안전한 주거환경을 실현한다.

관련기사



신혼부부 맞춤형 설계답게 팬트리와 드레스룸은 기본이며 붙박이장 설치와 드레스룸 확장 등을 선택할 수 있다. 또, 가변형 공간인 알파룸이 55㎡에 적용되어 실속평형의 공간 활용성을 더욱 높인다.

입주 자격은 혼인기간이 7년 이내인 신혼부부(무주택 세대 구성원), 입주자모집 공고일로부터 1년 이내 혼인사실을 증명할 수 있는 예비신혼부부(무주택 세대 구성원), 6세 이하 자녀를 둔 한부모가족에게 주어진다.

아산탕정 신혼희망타운 2-A2블록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LH홈페이지, LH청약센터, LH마이홈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견본주택은 12월 중(12월 6일)에 오픈할 예정이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