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직장인을 위한 100% 온라인 국립대학, 방송대 프라임칼리지 2020학년도 신·편입생 모집 시작

<사진 출처>한국방송통신대학교 프라임칼리지<사진 출처>한국방송통신대학교 프라임칼리지



국립대학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프라임칼리지가 오는 12월 2일부터 2020년 1월 8일까지 신·편입생 모집을 시작한다.

프라임칼리지 2020학년도 신?편입생 모집 학부는 금융서비스학부(회계금융, 서비스경영), 첨단공학부(산업공학, 메카트로닉스, 데이타융합공학)로 신입생(2,000명)과 편입생(3,825명)을 합하여 총 5,825명을 모집한다.


신입생은 산업체 재직자 중 △고등학교를 졸업한 자 △법령에 따라 이와 같은 수준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된 자가 지원할 수 있으며, 특별 전형은 △2011년 2월 이후 마이스터고 또는 특성화고를 졸업한 재직자 또는 졸업 예정인 재직자가 지원할 수 있다.

편입생은 △산업체 재직자이면서 전문대학 졸업(예정)자 △4년제 대학교 1년 이상 수료자(2학년 편입 시)이거나 2년 이상 수료자(3학년 편입 시)면 된다. 편입생 특별 전형은 △학사학위를 취득(예정)한 산업체 재직자가 지원할 수 있다.


한편 2020학년도에 4차 산업혁명 관련 기술인 인공지능, 빅데이터, 클라우드 등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데이터 수집에서 분석 및 활동까지 다루는 데이터융합공학 전공이 신설되어 주목 받고 있다. 데이터융합공학 전공은 2020학년도에는 신입생만 모집한다.

관련기사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프라임칼리지는 직장인을 위한 단과대학으로 학위 취득 뿐만 아니라 전문 분야의 자격증 취득 등 일과 학습을 병행하는 직장인들에게 맞춤형 과정을 제공하는 100% 온라인 국립대학이다.

프라임칼리지에서는 PC 및 모바일로 여유시간에 언제 어디서든지 강의를 수강할 수 있으며 출석 수업?시험이 없어서 직장인들에게 최적화된 학습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졸업 논문 필요 없이 131학점 취득 시 졸업 가능하며, 학생들에게 다양한 장학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프라임칼리지 입학 관계자는 직장인들이 주52시간제 근무 도입 등으로 인해 여유시간 활용 뿐만 아니라 자기계발 등의 요구가 높아지는 현실에서 믿을 수 있는 국립대학교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프라임칼리지에서 일하면서 학위 취득이 가능한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기회에 도전해보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