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의 보급형 스마트폰 아이폰SE2가 올 상반기 출시를 앞두고 렌더링 영상이 공개되는 등 머지않아 모습을 드러낼 것으로 보임에도 아이폰11 시리즈의 인기가 식을 줄 모르고 있다.
아이폰11 시리즈는 출시 전부터 혁신이 없다며 저조한 판매량을 예상하던 전문가들을 비웃기라도 하듯 기존 아이폰XS, XR 시리즈 대비 30% 가량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고 인덕션을 닮아 조롱거리가 됐던 후면카메라는 삼성의 차기작 갤럭시S20 후면 카메라에도 탑재될 것으로 예상되며 대세로 자리 잡았다.
이처럼 대세로 자리 잡은 아이폰11 시리즈의 흥행으로 다시 한 번 통신업계는 LTE붐이 일어났고 아이폰11 시리즈의 일부 인기 색상은 품귀현상을 겪을 정도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아이폰11 시리즈는 기존 시리즈에서 볼 수 없었던 색상들이 다수 출시되었는데 모델 별 색상 선호도는 아이폰11이 퍼플 색상, 아이폰11 PRO와 아이폰11 PRO MAX는 미드나이트 그린 색상이 가장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런 가운데 28만 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는 온라인 스마트폰 공동구매 카페 ‘핫딜폰’은 기존 아이폰 시리즈 특가와 동시에 프리미엄 사은품을 제공한다고 밝혀 소비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내용에 따르면 아이폰11 시리즈와 아이폰XS, XR 시리즈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애플 정품 아이패드 7세대와 에어팟2 PRO를 제공한다고 밝혔고 아이폰X와 아이폰7의 경우 각각 20만 원대와 0원으로 구입할 수 있다.
또한 갤럭시 시리즈에 대한 특가도 진행하고 있는데 갤럭시S10과 갤럭시노트9이 10만 원대, 갤럭시S9과 LG G8이 0원으로 구입이 가능하고 개통 14일 이내 반품된 단말기를 검수 후 판매하는 리패키징 모델도 진행하고 있는데 갤럭시S10이 9만 원대, 갤럭시S10 플러스가 10만 원대로 구성되며 가성비 스마트폰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핫딜폰 관계자는 “일부 색상이 품귀현상을 겪을 정도로 아이폰11의 인기가 식을 줄 모르고 있으나 높은 출고가에 부담을 느끼는 소비자들을 위해 고가의 프리미엄 사은품을 준비했으니 많은 신청 바란다.” 라고 전했다.
이 밖에도 핫딜폰은 아이폰SE2 공기계, 아이폰SE2 반값, 아이패드 PRO 3세대, 에어팟 2세대, 애플워치4 등 고가의 사은품을 내걸고 아이폰SE2 사전예약에 돌입했고 신청만 해도 무료 문자 알림 서비스와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 카페 ‘핫딜폰’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