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스포츠 라이프

자생바이오, 뼈·관절 영양제 등 3종 선봬

▶'뼈건강 칼슘 비타민D’

칼슘의 체내흡수율 높여주고

▶‘관절건강 MSM NAG’

관절통 줄여줘 보행능력 개선

자생한방병원의 관계사인 자생바이오가 종합비타민·미네랄 영양제 1종과 뼈·관절 영양제 2종을 출시했다.

성장기 청소년과 중년 여성을 위한 ‘뼈건강 칼슘 비타민D’에는 칼슘은 물론 △한국인 결핍 영양소 1위로 꼽히는 비타민D △칼슘과 인의 결합을 억제해 칼슘의 체내 흡수율을 높여주는 폴리감마글루탐산이 들어 있다.


‘관절건강 MSM NAG’는 중장년층의 관절연골 건강을 위한 영양제. MSM(Methyl Sulfonyl Methane)은 ‘식이 유황’으로 관절연골 및 인대 조직을 구성하는 콜라겐 형성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관절의 통증을 줄여준다. NAG(N-아세틸글루코사민)는 관절의 불편감을 줄이고 보행능력 개선에 도움을 준다.

관련기사



자생바이오가 출시한 뼈·관절 영양제와 멀티비타민·미네랄 영양제 3종. /사진제공=자생바이오자생바이오가 출시한 뼈·관절 영양제와 멀티비타민·미네랄 영양제 3종. /사진제공=자생바이오



국제학술지 ‘골관절염 및 연골조직’에 실린 연구에 따르면 무릎 관절염 환자 50명에게 MSM을 12주간 섭취하게 했더니 통증 정도가 섭취 전 58점에서 섭취 후 43.4점으로 감소했다. 무릎 관절염 환자 31명에게 NAG를 8주간 섭취하게 했더니 보행, 계단 오르내리기 능력이 개선됐다.

‘영양 밸런스 멀티비타민 미네랄’은 현대인에게 부족하기 쉬운 비타민B1·B2·B6·C·D와 판토텐산·엽산·아연 등 12가지 비타민·미네랄이 1일 영양기준 이상 들어 있다.

세 제품은 알약이나 캡슐을 만들 때 생산성 향상과 제품 안정화를 위해 첨가하는 이산화규소, 히드록시프로필메틸셀룰로오스(HPMC), 스테아린산마그네슘을 사용하지 않았다.


임웅재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