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행안부, 설연휴 무료 공공주차장 확인 서비스

행정안전부 ‘공유포털’을 활용한 무료 개방 공공주차장 찾기 /자료제공=행안부행정안전부 ‘공유포털’을 활용한 무료 개방 공공주차장 찾기 /자료제공=행안부



행정안전부가 오는 24~27일 설 연휴 기간 ‘공유포털(eshare.go.kr)’을 통해 주민센터·학교·공공기관 등 무료 개방 공공주차장 정보를 제공한다. ‘공유포털’은 행정·공공기관이 개방하는 회의실·강당·주차장 등 공공 시설을 검색하고 예약·결제할 수 있도록 하는 플랫폼으로 공식 개통 예정 시기는 오는 2월이지만 설연휴에 맞춰 시범 운영하기로 한 것이다.


이용자가 원하는 지역을 선택하면 화면 왼쪽에는 해당 지역에 있는 무료 개방 공공주차장 목록이 표시되고 오른쪽에는 지도와 함께 주차장 위치가 나타난다. 원하는 주차장을 선택하면 간략한 주차장 정보를 볼 수 있으며 길찾기 표시를 누르면 카카오맵으로 이동해 이동경로도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기존에는 ‘정부24’에서도 무료 공공주차장 정보를 제공했지만 주차장 주소와 개방시간, 연락처 등의 정보만 제공해 이용자들이 다시 지도 사이트 등에 주소를 입력하고 위치를 확인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한편 설 연휴 기간에 개방하는 전국의 무료 개방 공공주차장은 총 1만7,572개로 지난해 추석 연휴 기간에 개방한 1만6,636개보다 936개가 늘었다. 지역별로는 경기도(3,765개) 경상남도(2,308개) 순서였다.


변재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