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금융

H2KOREA, EU와 수소 민간협력 체결

하이드로젠유럽과 업무협약 맺어

문재도(왼쪽 네 번째) 수소융합얼라이언스추진단 회장과 요르고 차치마르카키스(왼쪽 세 번째) 하이드로젠유럽 총장 등 관계자들이 지난 17일 벨기에 브뤼셀에 소재한 하이드로젠유럽 본사에서 진행된 양측 간 업무협약 체결식 이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수소융합얼라이언스추진단문재도(왼쪽 네 번째) 수소융합얼라이언스추진단 회장과 요르고 차치마르카키스(왼쪽 세 번째) 하이드로젠유럽 총장 등 관계자들이 지난 17일 벨기에 브뤼셀에 소재한 하이드로젠유럽 본사에서 진행된 양측 간 업무협약 체결식 이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수소융합얼라이언스추진단



수소융합얼라이언스추진단(H2KOREA)은 유럽연합(EU)의 수소산업 기관인 하이드로젠유럽(Hydrogen Europe)과 수소산업 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양측은 지난 17일 벨기에 브뤼셀에 소재한 하이드로젠유럽 본사(헤드오피스)에서 문재도 H2KOREA 회장과 요르고 차치마르카키스(Jorgo Chatzimarkakis) 하이드로젠유럽 총장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협약식을 갖고 수소 산업에 대한 기술 및 인적 자원 교류, 수소 산업 관련 기업의 공동사업 추진 등에 대해 협력 해나가기로 했다.


지난 2016년 설립된 하이드로젠유럽은 벨기에와 프랑스, 독일, 덴마크, 스페인 등 총 17개 나라가 회원국이며 EU 국가의 수소 및 연료전지 기술 상업화를 지원하는 기관이다.

관련기사



또 H2KOREA는 앞서 지난 11일 EU의 수소 산업 민·관협의체인 연료전지 및 수소 합동사업(FCH-JU) 측과도 한국 기업이 EU 수소 프로젝트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는 내용의 협약을 맺었다.

문 회장은 “앞으로 수소 주요국의 민관 단체와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이어나가 글로벌 연합기구를 발족하는 등 국제 수소산업 협력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조양준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