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충남경제진흥원, 중장년 창업지원사업 참가자 모집

충남도와 충남경제진흥원은 이달 29일까지 ‘2020년 중장년 재도약 창업지원사업’에 참여할 (예비)창업자를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중장년 재도약 창업지원사업은 충남도내 기술 및 지식 기반의 혁신형 창업기업으로의 성공을 위해 (예비)창업자의 창업을 지원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참여 대상자는 공고일 기준 주민등록상 도내 거주하는 만 40~64세 이하의 창업희망자 및 사업장 소재지가 충남인 2017년 4월 8일 이후에 창업한 창업기업의 대표자 또는 협약일 기준 2개월 이내 창업할 예비 창업자이다.

지식콘텐츠, 디자인, 애플리케이션, 문화콘텐츠, 문화·스포츠 관련 서비스 등 지식창업 업종과 기계·재료, 전기·전자, 정보·통신, 화공·섬유, 생명·식품, 환경·에너지, 공예 등 기술창업 업종을 대상으로 지원한다.


20명내외를 서류 및 현장, 대면심사를 통해 선정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선정된 창업자에게는 850만원에서 최대 1,500만원 범위내에서 사업아이템 개발, 마케팅 등에 소요되는 사업화 지원비를 지원한다.

또한 경영전략 및 마케팅, 기업가 정신 등 창업 기본교육을 진행하며 세무회계, 마케팅, 투자 등 분야별 전문가 멘토링을 무료로 지원한다.

충남경제진흥원 오광옥 원장은 “충남 도내 유일한 중장년 창업지원사업에 참여해 새롭게 새출발을 하는 중장년 (예비)창업가 들을 적극 응원하며 그 중심에 충남경제진흥원이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아산=박희윤기자 hypark@sedaily.com

박희윤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