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의 장기화로 소비 패턴이 변화했다. 기존 오프라인 중심의 소비 패턴에서 온라인 중심의 소비로 패러다임이 전환된 것이다. 기존 온라인 쇼핑몰은 1040세대를 중심으로 형성된 시장이었다. 하지만 이번 코로나19를 계기로 50대 이상 세대도 적극적으로 온라인에서 물건을 구입하기 시작하면서 온라인 쇼핑몰 시장이 크게 확장됐다.
.
온라인 쇼핑몰의 소비자 층이 증가하고, 비대면 접촉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기업들은 온라인 몰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이미 포화상태인 온라인 쇼핑몰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소비자를 사로잡을 수 있는 쇼핑몰 개발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따라서 디자인, 인터페이스 등 사용자 중심의 쇼핑몰을 개발, 보수하는 것이 기업들의 최우선 과제로 자리 잡았다.
고도몰 공식 제휴사 카이먼은 쇼핑몰 및 홈페이지를 개발, 튜닝, 유지보수를 하는 전문 기업이다. 전 직원이 홈페이지, 쇼핑몰 개발에만 평균 15년 이상의 경력을 갖추고 있어 전문성이 높다. 또한 만족도 높은 홈페이지 개발을 위해 프로젝트 전담 PM을 배정한다. 전담 PM이 기획 단계부터 디자인, 개발, 퍼블리싱까지 단계별로 프로젝트를 책임지기 때문에 안정적인 홈페이지 제작이 가능하다.
특히 카이먼은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쇼핑몰 제작을 목표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각 고객사와의 1:1 서비스와 신속한 피드백, 오류·하자보수·사후관리 등 철저한 유지보수 프로세스를 보유하고 있다. 실제로 1차 프로젝트 진행 후, 고객사에서 추가적으로 2차, 3차 프로젝트를 의뢰하는 등 개발력과 대응력 부분에서 높은 신뢰도를 인정받고 있다.
프로젝트의 완성도를 위해 내부적으로 개발이 가능한 범위 내에서만 수주를 받는다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단순한 이윤만을 추구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사와 동반 성장하기 위해 무리한 기획은 진행하지 않으며, 고객사가 만족할 수 있는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한다.
카이먼 관계자는 "실제로 타사에서 개발한 쇼핑몰의 유지보수 의뢰가 많은 편이다"라고 말하며 "처음부터 신뢰할 수 있는 기업에 홈페이지 제작을 맡기는 것이 중요하다. 온라인 시장이 한층 성장한 시점에서 수준 높은 온라인 쇼핑몰의 개발은 무엇보다 중요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