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생활가전 브랜드 ‘모온’(MO-ON)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며 ‘우리집에 오비큠이 들어온 후’ 이벤트를 개최한다.
4월 20일부터 5월 10일까지 진행되는 모온의 이번 이벤트는 오비큠을 사용하고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오비큠을 사용하면서 달라진 우리집’을 주제로 집에서 실제 사용하고 있는 오비큠의 모습을 사진으로 담아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이벤트 해시태그(#오비큠이벤트, #오비큠, #모온, #무선청소기, #우리집)와 함께 업로드하면 선착순 200명에게 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제공하며, 그 중 2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백화점 상품권 5만원권을 증정한다.
오비큠의 이번 이벤트는 가족의 의미를 다시 한번 생각해보게 되는 ‘가정의 달, 5월’을 맞이해 가족을 위해 오비큠을 구입한 소비자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자 기획됐다.
모온이 오비큠 무선청소기를 구입한 소비자의 구매동기를 조사한 결과 ▲청소기의 무거운 무게 탓에 청소 자체를 힘들어하는 부모님 ▲손목이 약한 아내 ▲혼자 자취하는 자녀 등 가족을 위해 오비큠을 구입한 소비자의 비율이 압도적으로 높았다.
실제로 오비큠은 본체 기준 0.9kg까지 경량화에 성공하며 기존 청소기 혹은 무선 청소기의 무게에 손목 통증을 호소하던 소비자에게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제품이다.
항공기에 사용되는 고품질 고성능의 BLDC모터를 사용해 흡입력을 높였고, 공기청정기와 같은 수준의 H13등급 HEPA필터를 채택해 청소기를 사용하는 동안 발생하는 초미세먼지를 99.9%까지 잡아준다.
특수 소재의 셀프 스탠딩 거치대와 자석 원터치 충전 방식으로 사용자에게 뛰어난 편의성을 제공하고, 의류의 먼지를 털어주는 패브릭 노즐과 신축성이 뛰어난 자바라 노즐이 세트로 있는 ‘이지클린 세트’와 반려동물을 위한 ‘펫큠 세트’를 추가로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다.
가벼운 무게와 편리성, 국내 생산, 저렴한 유지보수비용 등의 장점으로 사용자들로부터 큰 호평을 받고 있는 오비큠은 무선청소기로는 드물게 SNS 잇템으로 등극했다. 사용자들의 호평이 입소문을 타더니 최근에는 주문 폭주로 이어지면서 품귀현상 마저 빚고 있다.
모온의 문재화 대표는 “최근 가족 선물을 위해 오비큠을 구입하는 소비자들이 크게 늘었다”며 “가벼운 무게의 오비큠을 실제로 사용하면서 높은 만족도를 느낀 소비자가 가족 혹은 지인을 위해 오비큠을 다시 구입하는 빈도가 높은 것으로 파악된다”고 말했다.
모온 오비큠과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모온 홈페이지 및 고객센터를 통해 알아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