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서초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지치고 불안한 주민들이 가정에서 몸과 마음을 다스리며 건강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다양한 운동·요리 콘텐츠를 온라인으로 제공한다고 28일 밝혔다.
우선 서초구 평생학습관 및 아버지센터 프로그램 중 인기강좌를 선정해 온라인 영상으로 제공한다. 제공되는 프로그램은 아버지센터 인기강좌인 ‘팔단금 수련’과 ‘아빠는 최고 요리사’다. 팔단금 수련은 호흡과 함께 간단한 기체조 동작을 꾸준히 수련하면서 건강을 유지할 수 있는 생활체조강좌다. 아빠는 최고 요리사는 아빠들이 집에서도 어렵지 않게 가족을 위한 멋진 밥상을 차릴 수 있는 색다른 레시피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화분 물주기 알람 만들기와 클라우드 램프 만들기 등 실생활에서 직접 활용할 수 있는 코딩교육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이들 동영상은 구청 유튜브 채널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구는 또 운동 부족과 면역력 저하로 인한 무기력증 극복을 위해 서초구 태권도협회와 함께 관내 유·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온라인 운동프로젝트 ‘서초구 슬기로운 태권도 생활’를 진행한다. 서초구 태권도 시범단 지도자가 콘텐츠 구상·제작에 참여했으며 매주 1~2회, 5분 내외 분량의 동영상으로 제작해 코로나19가 안정화될 때까지 꾸준히 제공할 예정이다. 좁은 공간에서 할 수 있는 간단한 스트레칭을 비롯 태권도 기본동작 및 자세, 기초체력 증진을 위한 체력관리 운동, 태권도 응용 댄스 등으로 구성돼 남녀노소 누구나 실력에 관계없이 즐길 수 있다.
조은희 서초구청장은 “사회적 거리두기 시행으로 지친 구민들이 마음을 다스리고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